긍정적 일탈주의자 - 내 안의 탁월한 말썽꾸러기 해방시키기
프란체스카 지노 지음, 김정혜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긍정적... 과 일탈주의자...

서로 안 어울리는 상반된 느낌의 두 단어가 만나서 주는 묘한 이질감이 독특합니다.


 


<긍정적 일탈주의자>는 하버드 대학의 최연소 여성 정교수인 프란체스카 지노가 밝히는 "성공한 반항아들이 고수하는 8가지 원칙"이야기 입니다.

전통과 구속에서 벗어날 수 있는 용기와 열정, 창의성을 가진 자들이 이 세상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재미난 사례들이 많이 나와있어요.


다양한 인물들과 사건들을 사례로 들면서 이야기를 펼쳐지기 때문에 독서가 흥미로웠어요. 제가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들을 알아가는 재미가 컸어요. 특히 보투라라는 이탈리안 셰프의 이야기가 종종 나오는데... 이탈리안 요리에 대한 이야기도 덤으로 배울 수 있었답니다.

?

남들과 같지 않아야 성공할 수 있다는 건.. 진리죠. 타고난 기질이 남들보다 별날 수도 있겠지만.. 사실 노력하여 얻을 수 있는 남다름도 있을 것입니다.

규범을 무시하고, 호기심으로 무장하고,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정성을 다하고, 몰입하는 등등의 성공한 반항아들이 가진 재능들....

나에겐 이 중에 어떤 재능이 있을지... 내가 가진 반항적 기질의 종류를 알고 있다면, 내 속의 반항아를 꺼내기가 쉽겠지요.

?

모두가 YES 라고 할 때, NO라고 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세상은 변하는 것입니다.

세상을 더 좋게 만드는 반항~~!!

그 아름다운 반항을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읽고 비법을 배워보세요.


??

P.S. 오타발견

16페이지 아래로부터 8번째; 미자막으로 - 마지막으로 라고 고쳐야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