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강민호 지음 / 턴어라운드 / 2018년 6월
평점 :
마케터들에게 "마케팅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도록 만들어 주는 안내서였습니다.
(작년에 출간되어 베스트셀러까지 되었던 책인데... 올해 다시 개정증보판으로 발간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마케팅이라는 것이 우리 인생이랑도 많이 비슷한 것 같아요.
인문학적 마케팅 사고방식을 알려주는 책이었기에 마케팅을 내 인생이라 생각하며 인문학책처럼 읽기에도 무리가 없었답니다.

마케터 강민호의 마케팅 철학은 "거래보다는 관계, 유행보다는 기본, 현상보다는 본질" 입니다.
우리 인생에서도 관계, 기본, 본질을 우선시한다면.... 행복한 성공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저자의 의도와 진심이 잘 담겨진 마케팅 책이었어요. 이 세상 모든 마케터가 이와 같다면... 행복한 경제가 만들어지겠죠~
쉽고 재미있고 울림까지 있었기에 마케팅 분야와 무관한 사람임에도 몰입해서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제 1장의 매꼭지마다 소개하고 있는 기업들의 이야기가 특히나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우리는 변하는 것에는 끌리지만.. 변하지 않는 가치들에 대해서는 너무 당연하다는 이유만으로 사색하지 않았음을 새삼 깨달았습니다.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거나 종사하시는 분은... 이 책 읽고 도움을 많이 받으시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