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1 - 최초의 인물기반 세특·수능 통합 전략서 ㅣ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1
한승배 외 지음 / 진로N / 2026년 1월
평점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1. 인문 사회 예술 교육 문학 역사
교과역량 수능사고력을 키우는 종합 전략서
시간이 정말 빠른 것 같아요.
대입 준비하는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벌써 일 년이 지나 1학년을 다 마쳤네요.
1학년때는 그래도 생기부는 좀 덜 신경써도 되었지만 2학년 때는 성적은 물론 생기부 챙기기에 좀 더 신경을 써야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최초의 인물기반 세특·수능 통합전략서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를 만나봅니다.
1권에서는 인문·사회·예술·교육·문학·역사 속 주요 인물 40명을 만나봅니다.

자신의 진로 관심사와 연결되는 인물을 찾아 심화 탐구의 출발점으로 삼을 수 있어요.
각 인물의 핵심 철학과 사상을 분석하여 교과목과 연계한 깊이 있는 탐구 주데를 설정할 수 있어요.
교과 연계 독서 연게 NIE 활동을 통해 한 인물을 다각도로 탐구하며 융합적 가고력을 기를 수 있어요.
제시된 탐구 설계 예시를 참고하여 자신만의 관점을 담은 창의적이고 구체적인 세특을 완성할 수 있고요.

앞으로의 대입은 교과역량 및 융합적 사고력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보는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탐구 주제, 사고 확장 질문, 세특 기재 예시가 담겨 있어서 세특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칸트 뿐 아니라 공자, 헨델, 김소월 등 수능과 논술에서 반드시 언급되는 인물의 핵심 사상을 완벽히 정리해 담았어요.
독서, 탐구, 기록까지~~
인물 기반 세특 작성의 모든 것을 담은 실전서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 입니다.
교과서 속 인물로 완성하는 세특 플러스은 인문계열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살펴보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