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쨌든, 바이브 코딩 - 코딩을 몰라도 50개 앱과 웹사이트를 AI와 LLM을 활용해서 개발한다 AI Insight
코다프레스 지음, 양희은 옮김 / 인사이트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쨌든, 바이브 코딩

코딩을 몰라도 50개 앱과 웹사이트를 AI와 LLM을 활용해서 개발한다

코딩을 몰라도 앱을 만들 수 있다?

요즘 코딩에 빠져있는터라 코딩도서 챙겨보는데요.

코딩을 몰라도 앱과 웹사이트를 개발할 수 있다니 코딩하는 식구들이 있다보니 궁금할 수 밖에 없네요.



앱이나 웹사이트를 개발할 때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아이디어죠. 그런데 아이디어만 있다고 뚝딱 만들 수 없으니 시작하기가 쉽지않은데요.

바이브 코딩은 프로그래밍을 타이핑에서 대화로 바꿉니다.

파이썬 또는 자바스크립트 같은 언어를 배우는 대신 원하는 바를 말로 풀어내면 LLM은 실행 가능한 코드를 만들어 줍니다. 이후 대화를 하면서 실시간으로 수정하면 됩니다. 이러한 대화형 방시4이 전통적인 로직 작성보다 처리 속도가 빠를 수도 있어요.

그래서 아이디어만 있으면 바이브 코딩으로 앱과 웹사이트를 만들어 볼 수 있겠어요.




일반적으로 코딩은 만든사람에 따라 달라지는터라 같은것을 만들려고해도 같은 코딩이 나오지 않는데요.

어떤때는 좀 지저분한감도 있는데 바이브코딩 사용하면 코딩도 깔끔한 느낌일 것 같은데요.

코딩을 따로 안배워도 앱과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어서 좋고 코딩하는 사람이라면 코딩을 하고 자신의 코딩과 비교해볼 수도 있는 정답지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디어가 떠오흐면 지금 바로 만드는 시대를 위한 안내서 어쨌든, 바이브 코딩으로 바로 아이디어를 현실화 시켜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