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쌤의 루틴 잉글리시 - 하루 10분, 90일 영어 습관 프로젝트
캘리쌤 지음 / 북플레저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캘리쌤의 루틴 잉글리시

하루 10분, 9ㅇ일 영어 습관 프로젝트

아이들이 가장 자신없어하는 과목 중 하나가 영어인거 같아요.

고등학생 아이 한 학년이 끝난 후 주요과목 중 제일 부족한 과목이 영어였던터라 이번 겨울방학에는 영어에 좀 시간을 써야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캘리쌤의 루틴 잉글리시로 꾸준함을 목표로 해 봅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루틴 영어를 2일 동안 깊이 있게 배웁니다.

1일차에는 상황별 영어와 핵심 표현을 익히는 Learn it - Input Day

2일차에는 실제 대화와 문화 팁, 영작 훈련으로 표현을 체화하는 Use it - Output Day

1일차

집에서의 생활부터 외출과 특별한 날까지 일상의 모든 순간을 아우르는 45가지 주제를 담았어요.

스크립트는 캘리쌤이 직접 만든 브이로그 지문으로 실제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이야기만 담았어요.

생활 속 영어 대화와 실제 원어민 감ㄱ각에 맞춘 자연스러운 해석을 통해 교과서 영어가 아닌 진짜 실생활 표현을 배워봅니다.

QR코드는 직접 녹음한 음성을 QR코드로 제공합니다. 듣고 따라 하면 귀와 입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익숙해집니다.

Vocabulary는 지문 속 꼭 필요한 핵심 단어만 선별했어요. 중요 단어를 익히며 표현력을 넓혀봅니다.



Key Phrases는 지문에 등장하는 주요 표현을 모았어요. 특히 한국인들이 자주 헷갈리는 구동사와 실생활 표현을 중심으로 구성했어요.

NOTE에는 알아두면 더욱 유용한 팁을 소개합니다.

2일차

주제에 맞는 스몰토크를 통해 자연스러운 말하기 연습을 해봅니다. 앞에서 배운 표현들이 실제 두 사람의 대화 속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해 봅니다. 질문하기, 농담하기, 맞장구치기 등 자연스러운 영어 대화 스킬을 함께 익힐 수 있어요.

American Culture Tip은 문화적 배경을 알아야만 이해할 수 있는 표현들이 있는데 미국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실제 대화 속으로 자연스럽게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Diary에서는 1~2일 동안 배운 내용을 내 표현으로 만드는 시간!! 캘리쌤의 문장 패턴에 자신의 단어와 표현을 담아 나만의 이야기를 완성, 여백의 노트에 자유롭게 나만의 일기를 추가로 작성해도 좋아요.


REVIEW

한 챕터가 끝날 때마다 리뷰 코너가 있어요. 주요 표현과 문장을 되짚으며 배움을 정리하고, 캘리쌤의 응원과 함께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고등학생영어, 수능영어와는 좀 다르지만 영어에 흥미를 키우고 원어민영어를 배우는 시간이 될 듯 해요.

하루 10분이라 아침이나 저녁에 자기전에 시간 할애하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