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XR 시대 공간 컴퓨팅으로 상상하기 SPATIAL COMPUTING - 노다·미로·임머스드·워크룸·브러시워크·버밀리언·멀티브러시·스페이셜·그레이트 페인팅 VR·그래비티 스케치·랜딩패드·블렌더·큐라·스케치업·VR 스케치·나놈·메디컬홀로덱·몬들리·레이 고소공포증·버추얼 스피치·말로카·일레븐 탁구·빅스크린
강청운.박재형.박수지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4월
평점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AI·XR 시대 공간 컴퓨팅으로 상상하기 SPATIAL COMPUTING
NEXT-Gen 메타버스 공간 컴퓨팅 활용 가이드
책 제목이 뭔가 어려움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아는 듯 모르는듯한 단어들 사이에서 AI와 컴퓨팅이라는 단어를 보고 선택한 도서예요.
아무래도 요즘 많이 챙겨보는 분야 중 하나가 컴퓨터관련도서이다보니 관신이 가더라고요.

그런데 공간 컴퓨팅은 뭐지 싶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 공간 컴퓨팅은 사람이 움직임에 따라 화면과 터치스크린 등이 있는 공간이 옮겨지면서,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체계이다. 홀로그래픽 디스플레이 기술 등을 사용할 수 있다.
기계가 실제 사물과 공간에 대한 지시 대상을 유지하고 조작하는 기계와의 인간 상호 작용으로 정의되었다.
VR, AR, 몰입형 증강 현실 게임은 공간 컴퓨팅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로.
다시 말해 공간 컴퓨팅은 두뇌의 인지 능력과 다양한 신체 동작을 사용하여 동작 요청과 실행 사이의 시간을 단축한고 정의할 수 있다.
또한, 애플의 비전 프로 헤드셋은 최초의 공간 컴퓨팅 제품이다.
라고 나와있는데 공간 컴퓨팅이라는 단어는 좀 낯설지만 설명을 듣고보니 우리가 많이 접하는 것이더라고요.
공간 컴퓨팅을 가장 잘 보여주는 예인 VR, AR, 몰입형 증강 현실 게임은 친숙하기도 하고요.
설명을 보고 표지사진을 보니 아 그래서!! 하고 이해가 가더라고요.

책 쓰기와 그림 그리기로 창의성으로 싹을 튀우고 3D 기술로 창작의 범위를 넓힙니다.
지식을 확장하고 발표로 연결하기까지~~
공간 컴퓨팅에서의 범위가 넓어지고 있네요.
이론수업인듯하지만 실습하기도 있어서 체험하는 느낌까지 드는
AI·XR 시대 공간 컴퓨팅으로 상상하기 SPATIAL COMPUTING 함께 확장수업 시작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