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1 화학 - 진짜 핵심 진짜 재미 진짜 이해 단어로 교양까지 짜짜짜 ㅣ 101개 단어로 배우는 짜짜짜
정규성 지음 / 푸른들녘 / 2024년 6월
평점 :

화학101
술술술 재미있게 읽다보면 착착착 쌓여가는 화학 지식
중학교에 입학해서 과학이 재미있다는 아이,
그리고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중에서도 화학이 재미있다던 아이였는데
또 어느순간 화학이 어려워지고 재미가 없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아이가 정한 진로가 화학이랑 친하고 잘해야하는터라 과학도서 많이 챙겨보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화학관련도서를 더 챙겨보는 중인데요.
이번에 만나보는 화학101은 세상의 모든 화학을 101개 키워드로 설명합니다.
국제 화학 올림피아드 운영위원, 과학 앰배서더, 대한화학회 이사를 역임한
화학 박사 정규성 교수가 집필한 화학101은 한눈에 꿰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화학 원리를 만나볼 수 있어요.

화학은 외워야하는 과목이 아니라 이해하는 분야예요.
주기율표와 각종 화학식,분자식, 원소기호를 달달 외우면 되는 과목이라고 생각하지만
잠깐의 도움은 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화학이 낯설고 어렵게 느껴지게 되죠.
하지만 화학은 다른 과학들보다도 더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죠.
아침에 눈을 뜨고 감을 때까지 수많은 일상생활에서 화학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일상생활을 통해 화학을 만나면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느껴질 것 같은데요.
화학의 원리를 이해하면 화학식과 분자식은 외워야 할 것이 아니라 깨닫고 소화할 수 있다는 걸 느끼게 될 수 있죠.
외우는게 아니고 이해하게되면 기억에도 오래남으니 공부하는데 더 도움이 될 테고요.

키워드별 핵심 문장으로 한눈에 들어오는 짧은 설명으로
한 눈에 꿰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어요.
단어를 잘 몰라도 재미있게 읽고 나면 어느새 이해할 수 있어요.
키워드에 숨은 이야기가~~
알차고 재미있게 과학과 친해질 수 있어요.
화학101로 화학이 어려워진 아이에게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봅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