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 - 할 말은 많지만 쓸 만한 말이 없는 어른들을 위한 숨은 어휘력 찾기
유선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

할 말은 많지만 쓸 만한 말이 없는 어른들의 숨은 어휘력 찾기

아이들도 어휘력 부족이 문제지만 어른들도 어휘력 부족한 경우 많죠.

특히나 공부할일이 없다보니 책도 어휘력이 풍부한 도서 읽는 경우가 많지도 않은 거 같아요.

거기에 나이드니 왜이리 단어들 생각이 안나는지....

암튼 이래저래 부족한 어휘력인데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와 함께

어딘가에 숨어있던 어휘력을 좀 찾아줘볼까 합니다.



필사를 하면 진짜 어휘력이 좋아지나요?

아무리 좋은 문장도 무작정 베껴 쓰는 것이 아니라 단어의 의미와 뉘앙스까지 생각하며 쓸 때 내 것이 됩니다.

빽빽이와 필사는 다르죠.

학교다닐때 빽뺵이만 열심히 했던터라 필사는 거의 안해봤는데요.

가끔 다이어리에 좋은 글귀 적곤 했던게 다 인거 같아요.

니체에서 김애란까지, 동서고금을 아우르는 필사하기 좋은 작품 134편을 수록했어요.



우리는 단순히 어휘력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점점 잃어버리고 있다!

라는 말에 너무 공감이 가네요.

머리에서 맴돌기만하고 입으로 뱉지못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무작정 베껴 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된 실용적인 팁과 가이드를 전달합니다.

저자 가이드를 따라 읽다 보면 글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되고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수록된 어휘 풀이를 읽으면서 그 의미와 뉘앙스를 생각하며 본문을 따라 써 봅니다.

단순히 많이 아는 데 그치지 않고 어휘가 주는 힘을 실용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글쓰기를 제공해요.

요즘 펜들고 글 쓸 일도 많지않아서 악필이되어가는 것 같은데요.

필사하면서 교정도하면 좋을 것 같네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