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국어 : 독서 (2024년) -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순수국어 (2024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수국어 독서

압도적 수능 1등급을 만든 초격차 국어 비법

중·고등학생 아이들이 있다보니 국어공부법이 필요하죠.

국어 1등급을 미리 만들어놔야 다른 과목 공부할 시간을 벌어둘 수 있죠.

그래서 특히나 중학생 둘째 미리 활용해 준비해두면 도움될 듯 해서 순수국어 독서을 만나봅니다.


노력한 만큼 점수를 얻어야 올바른 공부법!!

공부시간에 비해 성적이 안나오는 거 같은 둘째의 공부법이 문제가 있는건 아닐까하는 생각 아이와 함께 하고있는데요.

그래서 공부법을 좀 바꿔봐야하지 않을까 했는데 순서국어 독서의 첫 파트가 점수 향상의 핵심 이론이네요.


지문과 문제를 읽으며 머릿속에 드는 생각을 생각노트에 쭉 풀어서 써 봅니다.

자신의 생각노트를 먼저 작성한 후 선생님의 생각노트와 비교하며 학습할 때 100% 공부 효율이 발휘됩니다.



역대 평가원 시험 기출 문제 중 특히 의미있고 중요한 지문만을 엄선했어요.

문해력에 기반한 간단한 원칙만으로 글을 접근하며 불필요한 스킬을 없앴어요.

철저히 학생의 시점에서 바라본 자연스러운 해석을 담았어요.



각 파트별 기출 분석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훈련하기에 가장 적합한 지문들을 선별하여 구성했어요.

훈련지문을 풀며 기출 분석에서 말하는 바를 잘 이해하였는지 확인

따로 생각노트를 마련하여 병행하는 것도 좋아요.

훈련지문 POINT에서 능동적인 학습에 도움이 될 만한 조언만을 엄선해 정리했어요.

반드시 먼저 문제를 풀어 본 후에 보고 최대한 혼자서 고민한 이후에도 해결되지않을 때 활용하면 됩니다.

순수국어 독서의 도움받아 공부법을 제대로 적용해봐야겠어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