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생기부 필독서 50 - 의대 합격생만 1,000명 이상 배출한 의대 전문 컨설턴트가 공개하는 필독서 시리즈 15
신진상 지음 / 센시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대 합격생만 1000명 이상 배출한 의대 전문 컨설턴트가 공개하는

의대 생기부 필독서 50

한참 이슈였던 의대정원 충원이 어제 결정이 났는데요.

덕분에 2025년도 입시부터 의대 정원이 늘어나면서 상위권들의 의대 러시는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라고 하죠.

저희아이는 의대지망은 아니지만 어쨌든 의학계열지망이라 결이 비슷하지않을까싶어서 의대 생기부 필독서 50이 궁금했어요.

의대가 수시에서 60% 이상 인원을 선발하고 있고, 정시에서도 학생부를 반영하는 곳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인데

특히나 아이가 대입을 치룰 2028학년도는 더욱더 학생부가 중요한터라 미리 대비하면 좋을 듯해서 만나보는 의대 생기부 필독서 50 입니다.



의대 생기부 필독서 50의 저자는 한 해 서울대 의대 10명 누적 의대 합격자 1000명을 배출한

국내 최고 의대 입시 전문 컨설턴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보니 의대 생기부를 많이 본 컨설턴트라 의대 생기부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의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생기부의 세특과 창체에 독서를 창의적으로 녹이는 방법을 담았는데요.

인문, 사회, 기초 의과학, 의사라는 직업, 미래의 의학 이라는 다섯 가지 키워드에 따라 50권의 필독서를 소개하고

각각의 책을 창체의 3대 활동인 자율 활동, 동아리 활동, 진로 활동에 어떻게 녹일 수 있는지 아이디어를 제공해줍니다.

다만 이걸 어떻게 활용할지는 각자의 역량이겠죠. 이걸 그대로 가져다쓰는경우는 없겠죠?

예제가 있는것도 아무것도 없는것에서 시작하는 건 다르니까요.

의대 생기부 필독서 50를 예제로 보고 자신만의 생기부 아이디어를 찾아야할 것 같아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