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 영어 - 우리 아이를 위한 성공하는 영어학습법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이병민 지음 / 서울대학교출판문화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 영어

우리 아이를 위한 성공하는 영어학습법

아이들 어렸을때는 양육관련도서를 보았다면 중고등학생이 된 지금은 교육법에 관한 책들을 찾아보게 되네요.

모든 과목이 중요하고 어렵지만 영어는 저한테 너무 어렵게 느껴지는 과목이었어요.

아이는 영어가 재미있다고하는데 생각보다 성적은 좀 애매한거같아서 영어학습법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았는데요.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시리즈 중에 영어학습법이 있어서 만나봅니다.

자녀를 똑똑하게 키우고 싶은 부모의 필독서 서울대 석학이 알려주는 자녀교육법 영어가

영어학습에 도움이 되어주길 바라며 읽어보는 중이에요.



아이의 영어 능력은 다양한 변수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영어를 얼마나 배웠고 어떤 경험을 했는지 영어에 얼마나 관심이 있고

주변에서는 영어를 얼마나 쓰는지 영어가 얼마나 절실한지가 모두 변수가 됩니다.

영어는 재능의 문제가 아니라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과 강도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노력, 흥미, 관심이 차이를 만듭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하는 중인 아이인데 공부시간에 비해 결과가 괜찮은건가하는 의문은 있어요.

공부법이 잘못된 건 아닌가싶어 아이의 공부법을 짚어보고 제대로 잡아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아이가 직접 읽어보고 느껴봐도 좋고 제가 살펴보고 정리해줘도 좋을 것 같네요.



사전 조사를 통해 영어교육에 대해 학부모들이 궁금해할 만한 열입곱개 질문을 선정하고 그 질문을 토대로 이야기를 풀었어요.

그래서인지 목차만 봐도 제가 궁금했던 내용들이 담겨있더라고요.

차근히 읽어보고 잘 정리해서 아이의 영어공부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