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인문학 필독서 45 - 초등학교 선생님이 먼저 읽고 추천하는 ㅣ 필독서 시리즈 8
김철홍 지음 / 센시오 / 2023년 6월
평점 :

초등 인문학 필독서 45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이 먼저 읽고 추천하는 인문학 필독서 45권을 한 권에 만나봅니다.
아이들 어릴 때 부터 중요하다고 들은 책읽기~~
하지만 아무 책이나 읽는다고 좋은 책읽기는 아니죠.
책을 읽으면서 어휘력, 문해력, 상상력, 창의력, 글쓰기 능력 등 다양한 장점들이 있는데요.
좋은 책을 읽어야 좋은 장점들이 생기는 거 같아요.
초등 이문학 필독선 45는 22년 차 초등 선생님이 문학, 철학, 역사, 과학, 예술, 사회, 경제 분야의
인문학 명저 45권을 엄선해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냈어요.

아이들의 그릇을 더 깊고 단단하게 만들어 줄 인문학 책들!
방대한 분야, 너무도 많은 인문 서적 중에서 아이들에게 어떤 책을 골라주어야 할지 모르겠을 때 초등 인문학 필독서 45을 만나주면 될 듯 합니다.
초등학교 때 반드시 닦아야 하는 언어 능력과 공부의 밑바탕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수많은 인문학책 중에서 초등 교과 과정과 연계되어 있으면서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주제를 가진 책들을 담은 초등 인문학 필독서 45
문학 부분 책들은 그래도 읽어본 책들인데 나머지 철학, 과학, 역사, 사회 예술 분야의 책들 거의 읽지 않은 책들이네요.

스스로 공부하는 내면의 힘을 가진 아이로 키우는 데는 인문학책 읽기가 답이라고해요.
이번 여름방학에 하나씩 읽어보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
하루 10분정도의 시간만 투자하면 인문학을 한 권씩 만나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비판적 사고가 막 피어나기 시작하는 초등학생 친구들에게 추천하는 초등 인문학 필독서 45 입니다.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