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고전소설 45 -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ㅣ 수능.논술.내신을 위한 필독서
박지원 외 지음, 권정현 엮음 / 리베르 / 2022년 12월
평점 :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고전소설 45
책 읽을 시간도 없는 아이들~~~ 물론 핑계기도 하지만 한 학년씩 올라갈수록 시간이 부족하긴해요.
거기다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영역 중 하나인 한국고전소설이라 시간들여서 읽고 이해하기 쉽지않은데요.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고전소설45 한 권으로 다양한 한국고전소설을 만날 수 있으니 좋은듯합니다.
집에 중학생도 있고 고등학생도 있어서 도움이 될 듯 해서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고전소설 45을 만나봅니다.

한국고전소설이 꽤 많겠지만 45개의 작품만 담았는데요.
문학사전 의의, 예술성, 대중성을 작품 선정의 준거로 삼았고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작품을 면밀히 검토했어요.
해설은 작품 길잡이, 구성과 줄거리, 생각해 볼까요?로 나누어 작품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작품길잡이, 인물관계도를 통해 작품의 얼개를 정리하고 등장인물간 관계를 확인해요.
구성과 줄거리로 구성 단계에 따라 작품의 흐름을 한눈에 이해할 수 있고요.


작품 전문을 수록해 완전한 감상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요.
어휘 풀이, 주석, 삽화로 고전 문학을 흥미롭게 읽을 수 있어요.
마무리 생각해 볼까요에서는 수능, 내신, 논술, 수행평가에 대비해 사고의 지평을 넓혀봅니다.
체계적인 구성으로 쉽고 재미있게 읽는 우리나라 고전 문학의 모든 것을 담은 중고생이 꼭 읽어야 할 한국고전소설45
드라마나 소설을 봐도 인물관계도를 보면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고전소설도 이렇게 인물관계도가 있으니 이해하는데 한 층 더 도움이 됩니다.
한 번에 한 작품씩 한국고전소설 읽는 시간 가져봐야겠어요.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