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Basic LC 시원스쿨 토익 Basic
정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0월
평점 :
절판


 

시원스쿨LC는 RC와 마찬가지로 정 상 강사가 잘 정리해둔 비법노트 같다. 핵심어에는 어김없이 밑줄이 가 있고 형광펜으로 체크가 되어 있으며 어떤 부분에 가서는 어떻게 문제에 접근하고 어떻게 풀어 나가야 되는지 정확하고 자세한 설명이 덧붙여져 있으며 자신이 범했던 실수를 다시 하지 않도록 오답노트처럼 기초자들부터 고수들에 이르기까지 눈높이에 맞게 설명을 명확히 해주고 있다. LC는 많이 들어보고 딕테이션을 통해 문장 패턴을 익히는게 중요한데 무작정 많이 듣는다고 해서 실력이 늘어 나는게 아니라는 것은 어느 정도 점수를 얻은 사람들은 알 것이다. 고득점을 얻기 위해서는 세세한 부분까지 파악하고 있어야 많이 듣고 공부한 노력의 결실을 맺을 수 있다.

 

 

 열심히 하는데도 점수가 더 이상 오르지 않는 사람들은 오답패턴을 숙지하고 한 문제라도 실수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교재의 “토익 신의 조언”코너를 통해서 시험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팁과 오답을 피해갈 수 있는 요령을 배워가야 할 것이다. 또한 “시험에 꼭 나오는 어휘”를 많이 보고 외워서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모의고사를 풀고 나서 리뷰하고 이러한 과정을 최소 10회 이상 반복하길 조언해주고 있다. 토익 시험을 철저히 분석하여 패턴별, 상황별로 잘 정리해 둔 책이기 때문에 집중해서 이 한 권의 책을 통해 L/C를 완벽하게 정복할 수 있을 것 같다.

 

 

 빨갱이와 비교해서 보자면 빨갱이는 실전 문제 위주로 문제가 많이 실려 있는 반면에 이 책은 자세한 설명과 더불어 중요한 숙어 표현과 단어, 구, 문장들을 각 파트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 이해를 돕는데 월등하다. 또한 듣기는 문법과는 다르게 발음과 포인트를 정확히 알지 못하면 절대로 이해할 수 없고 내 귀에는 들리지 않기 때문에 토익신의 조언이 가뭄에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예전과 다르게 토익에는 미국식, 영국식, 캐나다, 호주등 영어권 국가들의 다양한 발음이 같이 나오기 때문에 단어만 많이 알고 있다고 해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보장이 없다. 각 나라별 단어의 발음을 비교분석하고 내가 식별해 낼 줄 알고 있어야지만 문제를 풀 수 있는 문제가 상당하다. 특히 초급자들은 유사발음어의 함정에 빠지기 쉬어 비슷한 발음이 나오면 구별해 내지 못하는데 ‘토익 발음 정확히 알기’를 통해서 대략적인 발음의 중요성을 깨닫고 듣기 공부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PART1은 빨갱이와 크게 다른 점이 없지만 PART 3, 4는 설명이 아주 잘 되어 있어 가장 어려운 긴 문장 듣기의 핵심을 잘 찝어 놓았다. 이보다 더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해 놓은 책이 없다고 할 만큼 자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어서 초급자뿐만 아니라 고득점을 노리는 수험생을 위해서 꼭 필요한 필독서임에 분명하다. 핸드북<토익 빈출표현1000>과 본문 MP3 다운로드 하여 시간 날때마다 보고 듣고 공부하면 토익시험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년 5월부터 듣기영역, 도표·그래프 등 시각정보 연계 문제가 출제 되고 읽기영역, 문법 관련 문항 수가 줄고 빈칸에 문장 채우는 새 유형이 추가된다고 한다. 

 

 

 듣기 영역에서 가장 쉽다고 생각하고 점수를 얻는데 비교적 쉬운 PART1 문제와 PART2의 문항수가 줄고 PART3 문항수가 늘어난다고 한다. 대화문의 말의 길이는 짧아지고 대화를 주고 받는 횟수가 늘어나 시험이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본격적으로 시행되기 전에 최대한 고득점을 받아 놓으려는 취업준비생들과 직장인등 시험 신청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알짜배기 고급 팁 위주의 안내서로 시원스쿨토익만한 책이 없을 것 같다. 몇 달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열심히 공부한다면 충분히 고득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새로운 토익으로 바뀌더라도 정 상 강사와 함께하는 토익은 언제나 든든하고 재미있을 것 같다. 예전에도 그랬고 여전히 그는 실력있는 선생님이기 때문에 그와 함께하는 학생들은 앞으로도 계속 믿고 따를것 같다. 토익 공부를 하는데 있어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