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토익 Basic RC 시원스쿨 토익 Basic
정상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시원스쿨하면 단어의 확장을 통한 문장 패턴 익히기가 주를 이루는 회화 학습법이 유명하다. 홈쇼핑에서 판매할 정도로 그 학습법이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책을 보기 전 회화적인 강점을 띈 학습법과 토익이 만나 어떠한 효과적인 학습법을 내 놓았을지 기대가 무척 컸다. 또한 해커스토익 RC부분 강사중에서도 정 상 동영상 강의를 가장 많이 들었었고 인기가 많았던 정 상 강사가 대표인 만큼 그 신뢰도가 급상승 하였다. 매달 직접 토익시험을 치르며 최신 경향을 파악하고 자신만의 노하우를 거침없이 수록하였기에 이 책은 토익 수험생을 위한 필수 도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그만큼 수험생들이 어렵고 힘들어 하는 부분을 잘 찝어서 설명해 주고 있으며 자신만의 요령을 쉽게 풀어 설명하고 있어 더없이 실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것이라 생각된다. 가장 유명한 토익 관련 도서로 파랭이와 빨갱이를 들 수 있다. 독보적인 존재로 수 많은 영어 관련 도서중에서도 절대로 1.2위를 놓치지 않는 베스트셀러중에 하나이다. 그러나 단언컨대 시원스쿨 토익이 그 자리싸움에서 결코 지지 않을 것이며 파랭이를 제치고 1위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만한 도서라 확신한다. 그 이유를 몇 가지 보자면 우선 초급부터 고급 단계의 수험생들 모두에게 유용한 TIP이 많고 쉽고 간단하게 요점만 간단히 설명되어 있다. 파랭이 같은 경우 초급자가 보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동영상 강의를 보지 않고는 혼자서 공부하는데 힘든 경우가 있다.

 

 

 파랭이는 텍스트가 전체적으로 꽉 차있다는 느낌이 들고 주요 문제를 설명해주는 설명서는 아주 간단하게 풀이를 해 놓았다. 그러나 시원스쿨토익RC는 한 문제 한 문제마다 자세한 설명과 해석이 모두 되어있으며 문장 끊어 읽기의 포인트가 “/”로 표시되어 있어 독해력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있다. 또한 모든 단어의 품사를 표시해 주고 있어 초급자들의 이해를 돕는데 엄청난 도움이 될 것이다. 초급자들은 흔히 어떤 단어가 명사인지 동사인지 구분을 잘 하지 못해서 해석부터 안되는 경우가 있고 자리 파악을 하지 못해 문법 문제를 풀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가장 이점으로 뽑을만 한 것은 핵심 포인트만 잘 뽑아서 한 눈에 들어오게끔 정리해 놓았고 토익신의 비법은 정 상 강사만의 노하우가 녹아있는 고급팁으로 이것만 골라 보더라도 중요 문법을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

 

 

연상기억법처럼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팁을 알려주어 재미도 있고 시간이 지나도 잊어버리지 않게 도와주는 팁도 알려준다. 예를 들어 꽌쏘쩐똥 뒤에는 명사자리!, 동명사만을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는 ‘메가패스 서비스는 계속[-ing]되어야 한다’와 같이 무조건 암기하는데 오랜 시간 걸리지 않도록 최선의 방법들을 수록해 놓았다.

 

 

기존의 토익책들과의 차별화된 점이라면 시원스쿨에서 회화적인 부분을 많이 강조하였기에 문법을 영작으로 승화시키는 훈련을 하는 것이다. 기본적인 문법을 가지고 영어를 쓰고 말할 수 있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실전문제와 더불어 영작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그리고 정답 및 해설집이 정리가 너무 잘 되어 있어 이해도가 높다.  다 거기서 거기라는 토익 책의 편견을 깨는 유익하면서 재미있는 책이지만 여백이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텍스트가 작아 집중도가 떨어질 수 있으며 자세한 설명위주로 나오다 보니 실전문제가 많이 수록되지 못한것 같아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실전 문제와 같은 경우는 기초 지식을 충분히 쌓은 후 문제집만 집중적으로 풀어도 되는 것이기 때문에 큰 지장은 없을 것이다. 토익이라는 시험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이 책을 통해 토익을 좀더 쉽게 다가갈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또한 여러 번 반복하여 학습함으로써 고득점도 받을 수 있는 실력을 갖출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생각된다. 

 

 

PART7 또한 유형 파악을 하는데 집중적으로 설명되어 있으면 동영상 강의에서도 중점적으로 중요시 되었던 이중 지문 푸는 법과 시간 안배를 어떻게 하는지 다양한 실전 경험들을 통해 쌓은 노하우들을 설명해주었다. 일일이 해석하며 풀었던 자신의 경험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문제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냈고 이를 여과없이 수험생들을 위해 알려주고 있다. 여전히 이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접하고 풀어나가고 있으며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알짜배기 팁으로 예비 수험생들의 노고를 덜어 줄 수 있는 부분이라 이렇게 좋은 방법들을 알아가는것에만 그치지 않고 실전에서도 접목시킬 수 있게 몸소 체득하고 익히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물론 자기에게 맞는 학습법과 학습서를 찾는것도 중요하지만 아무리 좋은 학습법과 유익한 학습서가 있다고 하여도 스스로 터득하지 않으면 안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자기와의 싸움에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해야 할 것이다.

시시각각 변화하는 시험 유형에 발맞추기에 수험생들은 턱없이 시간이 부족하고 어려움에 있기 마련이다. 많은 경험과 수 차례 실패를 경험함으로써 토익 유형을 익히고 한 단계 앞으로 나아가는 실력향상의 단계를 가기 위해 우리는 시간이 너무 없다. 그렇기에 경험자와 유명 강사들의 도움이 필요한 것이다. 그들의 경험을 짧은 시간안에 내것으로 만들어 시행착오를 줄이고 좋은 성적을 얻어 취업 준비와 각종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한국사람이라면 토익 시험을 안본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다. 앞으로 영어 시험의 유형이 새롭게 바뀐다고 하더라도 몇 십년간 이어왔던 토익이란 시험이 한순간 없어지거나 크게 변형되지는 않을 것으로 본다. 그렇기에 지금까지 해 왔던대로 열심히 해야하는 것은 물론이고 새롭게 변화되는 유형을 빠르게 터득해 나가는것도 중요하다. 자신에게 잘 맞는 학습서를 한 권만 여러 번 보는 것이 수 많은 학습서를 사다 놓고 푸는것 보다 훨씬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은 이제는 너무나 당연시 되었다. 수 많은 토익서와 파랭이를 통해 토익을 익혔던 나의 경험을 토대로 비교해 보면 시원스쿨토익RC는 가장 쉽고 빠르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서임에 틀림이 없다.

토익 준비를 위해, 더 나아가 영어 문법을 알아가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강력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