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시원스쿨X위글위글 일본어 진짜학습지
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선을 사로 잡는 표지 디자인!

이것이야 말로 혁신적인 디자인이 아니고 무엇인가.

보기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모습에 저절로 책으로 손이 가게 만든다. 이 책은 외관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그림과 구성 스타일이 유아용 그림책을 보는 듯 앙증맞고 귀엽다.

구성은 60개의 얇은 학습지와 히라가나, 가타가나 쓰기 부록, JLPT N5 모의테스트 부록, 정답 체크 부록으로 되어 있다.



책이라기 보단 학습지라는 말이 맞는게 1일 1장 분량의 낱개로 나뉜 종이책이 인상적이다. 4 page 정도 되지만 가볍고 글씨도 크고 그림도 들어가 있어서 분량이 그렇게 많지 않다.

공부는 습관을 잘 들여놔야 꾸준히 지치지 않고 할 수 있다.

처음부터 학습 분량이 너무 많으면 중간에 포기하기 쉽상인데 이 학습지 구성은 적절한 내용을 하루에 공부할 수 있게 나눠놔서 질리지 않고 60일 동안 일본어를 공부 할 수 있다.

항상 새로운 언어를 공부하자고 새해에는 다짐을 하지만 1월달을 채 넘기지 못하고 그만 두는 경우가 허다하다.

책 한권을 사서 공부하다 보면 히라가나와 가타가나만 외우다 포기해버려서 그 수준으로 진행기 되지 않았던 지난 날들을 떠올리며 그때도 이런 획기적인 학습지가 있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일본어를 처음 공부하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학습지가 주는 여백의 미가 우선 부담감을 덜어주고 너무 쉬워보여서 적극적으로 공부하게 만든다.

하루 10분 투자로 일본어를 마스터 할 수 있을까 의심이 들 수 있지만 우선 시작부터 순조롭게 할 수 있어서 충분히 가능할 것 같다. 학습지 마다 있는 QR코드를 이용하면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보다 정확하게 연습이 가능하다.

매일 기본 학습 과정이 끝나면 마지막 장에는 문제풀이를 통해 제대로 공부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빠르게 끝내면 10분으로도 가능하지만 실재로 원어민 발음 듣고 따라하고 쓰기를 하면서 공부하는 시간은 그 이상이라고 본다. 본인의 학습 속도에 맞춰 공부하면 될 것 같다.

무거운 책 들고다니면서 공부 할 필요가 없이 가볍게 한 장씩 들고 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으니 얼마나 편하고 좋은지 모른다. 단 정리를 잘해서 학습지가 도망다니지 않도록 보관을 잘 해두는것도 중요할 것 같다. 그래서 학습지 표지 디자인이 파일 정리하기 좋은 형태로 되어 있는 듯 하다.

요즘 학습의 트렌드에 맞게 구성도 좋고 귀엽고 너무 잘 만들어진 학습지다.

왕초보 일본어 이제는 <진짜학습지 첫걸음>으로 공부해서 탈출해 보자!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