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우리나라 전국 여행지도 2023-2024 - 수만 시간 노력해 지도의 형태로 만든 전국 여행 가이드북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릴 때부터 지도를 들여다 보는 것을 무척 좋아했던 소녀였다. 항상 아빠 차에 타면 두꺼운 지도가 있고 집 안에도 늘 여기저기 돌아다니던 지도책. 인터넷이라는 문명이 발달하기 전 우리가 길을 찾아 가는데는 종이 지도를 보는 것이 전부였던 시절도 있다. 지도를 보면서 공감각도 키우고 전체적인 지리의 인식을 할 수 있고 어디를 가더라도 길을 주의깊게 보면서 헤매지 않도록 하는 훈련을 그때부터 했기 때문에 살면서도 길눈이 밝아 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든다.

내가 모르는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기분으로 하나씩 알아가는 느낌이라 항상 지도를 보는게 재미있었다.

요즘같은 시대는 종이 지도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드물고 구글지도에 익숙해져 굳이 종이로 된 지도를 찾는 이도 드물다. 그래서 그런지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는 길을 찾아가기 어려워진게 사실이다. 전체적인 지리 파악이 힘들고 매일가는 곳이 아니고서는 네비게이션이 알려주지 않으면 길을 찾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디지털 기술의 발전과 함께 편리성을 갖게 되었지만 아날로그 방식이 주는 장점 또한 크다는 것을 지도를 봤던 사람이라면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에이든 여행지도를 처음 접한건 세계지도를 내돈내산해서 가지게 된 이후이다. 종이 지도를 갖고 싶었지만 종류도 많지 않았고 파는 곳도 흔치 않았다. 초록창에 열심히 검색해서 주문하고 받은 첫 종이 지도가 에이든 여행지도인 것이다.

받다마자 들었던 감동은 아직도 잊을 수 없다.

이렇게 고급스럽고 정리도 잘 되있고 색깔도 파스텔톤으로 조화로운 지도가 있을 수 있나?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지도는 변형이나 오염 없이 처음 받았던 그 상태로 유지되고 있다.

 

 

세계지도는 어른 눈높이에 붙여두고 방을 오가면서 항상 들여다 보곤 한다. 전국지도는 그 아래에 붙여놓았다.

아이의 눈높이에 맞춰 아이도 함께 지도를 보며 지리를 익히고 알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실재로 매일 샤워하고 나와서 머리를 말리는 시간에 이 앞에서 지도를 들여다 보며 한글도 떠듬떠듬 읽는 연습도 하고 우리가 여행갔던 장소들을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생각했던것 보다 훨씬 아이의 주의를 끌 수 있었고 여행 다녀왔던 이야기와 앞으로 가 볼 곳들을 들여다 보면서 대화하는 시간이 매일 즐겁기만하다.

교육적인 목적으로써도 충분히 효과를 보고 있는 것이다.

여행을 하며 함께하는 시간들이 쌓여갈수록 지도에도 더 많은 깃발이 꽂혀가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고 즐거운 추억을 되새김할 수 있다는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가.

 

 

                                    

평소 국내여행을 자주 다니기 때문에 전국여행지도도 꼭 갖고 싶었는데 에이든 우리나라지도를 선택한 건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단순히 길을 안내하는 지도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길찾기 역할만 있는것이 아닌 랜드마크, 즐길거리, 먹거리, 볼거리 등 상세한 설명과 함께 여행지의 스토리가 담긴 진짜 여행 맞춤형 지도다.

가이드북과 인터넷이 없이 한 장의 지도만으로도 여행이 가능하게 만든 요물 지도인것이다.

세트 구성은 전국 여행지 3000개를 A1 사이즈의 큰 지도 한장에 담았고 미니 가이북1권, 다녀온 곳을 표시할 수 있는 스티커1세트, 여행 노트1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에이든 여행지도의 장점 중 가장 큰것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바로 돌가루로 만들어진 친환경 종이로 물에 전혀 젖지 않고 여러번 접어도 구김이 잘 가지 않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여기저기 들고 다니면서 사용해도 찢어지거나 더러워질 염려가없고 오래 쓸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3개월에 한번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최신 여행 정보를 유지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실재로 여름휴가때 갔던 신상 카페들 정보가 실려 있어서 소름돋았고 지난 여행에서 참 좋았다고 생각했던 카페들도 보여 신뢰감도 생겼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아주 유명한 전국 맛집들도 많아 먹방투어에도 제격일 것 같다.

맵북 뒷쪽에는 역사여행지도가 따로 있어 역사 기행을 떠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다.

현재 판맨중인 에이든 여행지도 시리즈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각자 여행에에 맞게 선택하면 되고 소장용으로 강추한다.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국내여행가이드북 에이든 여행지도!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읽고 쓴 개인적인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