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프랑스어 바이블!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
송주아.시원스쿨 프랑스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1탄>에서는 알파벳, 복합 자음, 복합 모음, 철자기호, 비모음, 주어 인칭대명사 등 기초 다지기와 주어+동사+보어(목적어)같은 기본적인 문장 학습을 하였다. 단어 또한 간단한 명사 위주로 학습하였다.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2탄>에서 배울 내용은 반모음(L/LL, Y), 연음, 관사, 의문문 만들기/의문사, 인칭대명사 TU/ VOUS/ ON, 숫자(1~69)이다. 나이 말하기, 사물 표현하기, 날씨 표현 말하기, 생김새 등 다양한 문장학습이 준비 돼있다. 준비강의는 6강이며 본 강의는 7개이다. 책 구성은 1탄과 같고 문화탐방에서는 프랑스 요리와 디저트에 얽힌 에피소드가 나와 흥미를 더해준다. 가장 중요한 학습 포인트는 준비강의이다. 본 강의에 들어가기에 앞서 완벽하게 학습 내용을 익혀야 한다. 그래야 학습이 진행 될수록 막히는 부분 없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시원스쿨 프랑스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다운 받은 원어민 녹음 MP3 파일을 이용하여 프랑스어 발음을 함께 들으며 공부할 수 있고 보다 자연스럽고 정확한 발음을 구사 할 수 있게 도와준다. 클라라의 팁을 숙지해가며 학습하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왕초보자를 위한 교재로서 어려운 단어나 문장들은 배제하고 가장 기초적이고 중요한 문장들로 구성되어 큰 어려움 없이 학습할 수 있다. 1탄과 마찬가지로 단어 읽기에 어렵지 않게 한글 발음기호가 나와 있어 도움이 많이 된다. 원어민 발음을 잘 들어보며 따라하다 보면 뉘앙스를 잘 살려 말하기도 가능할 것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오늘 배운 내용을 다음 시간에 잊어버리지 않고 복습을 하는 것이고 소리 내어 따라하면서 발음을 익히는 것이다. 항상 지난 시간 떠올리기를 통해 복습을 하고 본 강의를 들어가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2탄의 동영상 강의는 24강으로 이루어져 있다.

시원스쿨 프랑스어 홈페이지에서 강의는 들을 수 있다. 교재 내에 주어진 학습 플랜을 토대로 공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MP3 파일은 용량이 크지 않아 음악 듣듯이 부담 없이 한 강씩 듣기 편하게 돼있다. 하지만 교재 전체를 원어민이 읽어주진 않기 때문에 가급적 동영상 강의를 듣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왕초보자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서로 안성맞춤인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시리즈는 프랑스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