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1 - 절대다수가 믿고 선택한 기초 프랑스어 바이블!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 1
송주아.시원스쿨 프랑스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랑스어에 대한 호기심이 생긴 건 프랑스 여행에 관심을 가지면서부터이다. 보통 영어를 구사하면 대화가 가능한 곳이 많기 때문에 해외여행이라고 하면 영어 공부를 집중적으로 하게 된다. 하지만 그 나라의 언어가 따로 존재한다면 여행을 가기 전 미리 학습을 통해 조금이라도 알고 가는 것이 좋다. 단기간에 유창한 회화를 하는 건 무리겠지만 여행지에서 더듬더듬이라도 현지 언어를 사용하는 것은 현지인들에게도 호감으로 다가올 것이고 좀 더 친근한 느낌의 여행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도 외국인들이 서툴게라도 한국말을 하는 모습을 보면 더 친절하게 대해주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처럼 말이다. 프랑스어는 한 번도 접해보지 못한 언어이기에 공부를 해보기 전에는 어떤 느낌인지 알 수 없었다. 학습서를 고르는 일부터 막막하다. 문법 위주의 딱딱한 교재는 피하고 쉽고 이해하기 편한 초급용 교재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언어는 무엇보다 처음 시작이 중요하고 얼마나 흥미와 재미를 이끌어 낼 수 있으며 그것을 오래 유지해 나갈 수 있는지가 중도 포기하는 일을 줄이고 꾸준한 언어 학습을 하게 만들어 내기 때문에 첫걸음이 중요한 것이다.

<SOS 프랑스어 말하기 첫걸음>은 기초 지식이 없는 생초보자가 프랑스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는 교재이다. 문법 공부만 하다 말은 전혀 못하는 경우나 낯선 발음 체계에 적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이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다져주면서 말하기 연습도 함께 하며 프랑스어를 쉽게 배울 수 있다.

                                                           

시원스쿨 프랑스어 홈페이지 접속하여 온라인 무료 레벨테스트도 할 수 있고 원어민 녹음 MP3를 다운 받아 들을 수 있다. 동영상 강의는 25강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교재에 학습 플랜을 따라하면서 듣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학습 목차는 9개로 나뉘어져 있으며 가장 기초적인 문장을 학습하게 된다. 본 강의에 앞서 준비강의가 5개 있는데 알파벳, 복합 자음, 복합 모음, 철자기호, 비모음, 주어 인칭대명사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초보자가 가장 중점적으로 공부해야 할 부분이 준비강의라 생각된다. 기초 지식 없이 급한 마음에 바로 문장 학습에 들어가게 되면 나중에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반드시 준비강의에 나온 부분을 완벽히 익히고 넘어가야 할 것이다. 그리고 본 강의에서는 복습 코너를 통해 지난 시간에 배운 내용들을 상기시키며 오늘 배워야 할 부분들을 숙지하며 학습 단어를 공부한다. 문법적인 요소와 입으로 말하는 연습을 함께 공부하면서 기초를 다진다. 간단한 연습 문제를 통해 단어 배열, 문장 만들기를 해볼 수 있고 클라라 선생님의 꿀팁을 통해 프랑스어 발음을 어려워하는 분들은 알기 쉽게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다. 문화 탐방이라는 페이지에서는 프랑스 문화와 역사 등을 재미있게 알아 갈 수 있다. 복습 과마다 학습했던 단어를 활용한 십자말풀이가 제공되어 재미있게 단어 공부도 할 수 있다.

왕초보도 부담 없이 공부 할 수 있게 단어 밑에 한글로 발음이 표시되어 큰 어려움 없이 학습할 수 있다. 한 과의 학습량이 너무 많지 않아 천천히 학습하는데 좋다. 1권만 제대로 학습해도 기본적인 프랑스어 기초는 탄탄하게 다질 수 있을 것 같다. 기초지식이 전혀 없는 프랑스어 왕초보자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