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이 답이다 심화 (1ㆍ2ㆍ3급) 16회분 - 최신 기출문제 16회분(50~35회) 최다 수록! 2021 기출이 답이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한국사수험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자격증 공부를 위한 공부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최신 기출문제를 풀어보며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반복적으로 나오는 문제들에 대해 집중도 있게 학습하는 방법이 가장 많이 하는 것이다. 기본적인 이론 공부를 탄탄하게 할 시간이 적은 수험생들에게는 기출을 통해 공부해 나가면 훨씬 시간을 단축하면서 핵심적인 요점을 습득하는데 도움이 된다. 모든 수험서는 기출문제를 전제로 하여 구성되기 때문에 과거 출간된 문제들을 살펴보면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기출문제를 잘 파악하면 공부해야 할 방향을 잡을 수 있으며 합격의 지름길로 가는 것이다. 이번에 시대고시기획에서 이와 같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 수험자들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고자 최신 기출문제 16회분을 풀어 보면서 기출 유형 파악을 할 수 있고 실전과 같은 감을 익힐 수 있는 수험서를 출간했다.

모든 문제가 실제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는 것처럼 준비할 수 있도록 문제지 또한 모두 컬러 사진으로 시험지 그대로의 느낌을 살렸고 문제보다 두꺼운 해설편으로 기본기가 없는 수험생에게 오답정리를 하는데 있어 본 교재보다 더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잘 해두어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한 문제를 통해 그것을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해주니 따로 책을 보거나 동영상 강의를 듣지 않아도 된다. 시대고시기획만의 특별 부록은 정말 칭찬해주고 싶다. 시험장에 가는 순간까지도 출제랭킹 높은 것들만 모아 50테마로 50문제를 대비할 수 있도록 미니북으로 요약해 놓아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볼 수 있게 휴대성도 좋다. 기출문제는 시험 시간과 똑같이 긴장감을 가지고 풀어 보는 것이 좋은데 이러한 방법으로 감을 키워나가면서 스스로의 점수 그래프를 작성하며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는 표도 마련이 돼있어서 참 유용하다.

무엇보다 놀라웠던 부분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불안해 할 수험생들을 위해 99.9% 항균잉크 (V-CLEAN99)를 도입하여 페이지를 넘길 때 침이 묻어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까지 막아줄 수 있다는 것이다. 안심도서로 인정되어 마음 놓고 공부를 할 수 있다. 이렇게 세심하게 생각해주는 수험서가 있을까 싶다.

이제 더 이상 기본서에 있는 모든 내용을 학습할 필요가 없다. 중요한 단원들과 중요한 주제들 위주로 공부하고 필요 없는 내용은 과감히 제거함으로써 수험생들의 학습을 줄여주고 합격의 길은 빠르게 만들어 주는 시대고시기획의 한능검 수험서만 있다면 1급 합격도 문제없을 것이다. 최신 트렌드 파악을 누구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하고 세심함까지 놓치지 않는 것이 타 수험서와의 차이를 만들어 낸다. 비슷해 보이는 문제집 시간 없으니 아무거나 공부하는 시대는 끝났다. 교재 선택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합격의 당락이 달라 질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수준에 맞는 교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시대고시기획에서는 다양하게 교재를 분류해 놓았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리하게 선택할 필요가 없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대비하는 수험자라면 고민하지 말고 시대고시기획의 수험서로 꼭 공부해봤으면 좋겠다.

*이 글은 책과콩나무 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개인적으로 읽고 쓴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