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애니북 1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애니북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니버스가 제작한 대한민국의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202035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에 방영되고 있다. 매 시리즈마다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신비아파트의 장점은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한 스토리 구성과 새로운 아이템과 캐릭터의 등장으로 참신하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충분한 요소들이 가득하고 스토리 전개가 빠르고 재미있어 다음 편을 기대하게 만든다. TV를 통해서 만나 보는 것 도 좋지만 책으로 읽어보는 신비아파트는 그만의 매력이 있다. 아이들에게 한글 공부와 함께 이해력과 사고력을 길러 주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영상 매체에 너무 길들여져 버린 아이들에게 독서를 통한 사고력 키우기를 습관화하고 학습의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만들어 가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무엇보다 아이들 스스로가 좋아하는 것을 즐기게 해주고 기뻐하는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다. 어린이날 선물로 신비아파트 책 선물을 해준다면 정말 좋아할 것 같다.


이번 이야기는 금비의 시간요술로 1년 뒤 미래로 간 신비와 친구들이 귀신들한테 점령당해 사람들이 모두 돌로 변해버린 세상을 보게 되는데 현재로 돌아온 후 리온이한테 종말의 예언과 오피키언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스토리가 시작된다.

오피키언: 세계 멸망을 집행하는 존재로 이름만 알려져 있다.

강한 암흑 에너지를 뿜어내서, 귀신들의 힘을 강해지게 만드는 존재.


<예언의 석판에 적힌 예언>

황금의 하늘이 도래하면 영원한 잠에 빠질지어다.

짐승의 울음소리가 세상을 멸하리라.

붉은 독의 물줄기에 세상이 잠기리라.

지하의 군대가 광기로 인도하리라.

얼음의 사신이 깨어나고, 끝나지 않을 겨울이 오리라.   




 

 

1화 예언의 시작, 검은 사신의 모래바람



첫 번째 예언귀 샌드맨은 까마귀를 몰고 다니는데 늦게까지 잠을 자지 않는 아이들한테 까마귀들 보내고 모래를 뿌려 잠재운 뒤, 아이들의 영혼을 모래시계에 가두어 영원히 잠들게 한다. 평소에 잠을 늦게 자는 습관이 있는 아이들에게 샌드맨의 존재를 인식시켜 일찍 자도록 설득할 수 있을 것 같다. 샌드맨과의 대결에서 강림이의 퇴마 봉인 활검을 악귀 샌드맨이 부러뜨려 버리고 구하리의 우사첩 소환으로 가까스로 위험을 모면한다. 신비의 능력으로 악귀들의 힘을 모아 에너지볼로 만들어 악귀들을 소환할 수 있는 고스트볼이 추가되었다.


2화 골목을 떠도는 울음소리, 고양이 귀신의 습격

두 번째 예언귀로 고양이를 다루는 반은 인간, 반은 고양이 형태의 귀신 구묘귀가 등장한다.

재율이의 할머니가 기르고 있던 길고양이들에 의해 재율이가 얼굴에 상처를 입자 이에 화가 많이 난 재율이 아버지는 길고양이들을 내쫒기 전까지 다신 오지 않겠다고 얼음장을 놓고 어머니와의 왕래를 끊는다. 재율이의 할머니는 재율이가 오기만을 기다리다 결국 고독사하고 만다. 고양이를 싫어하는 사람들은 고양이들을 물건 다루듯 함부로 대하는데 이런 사람들을 벌주기 위해 구묘귀는 고양이들을 폭주하게 만든다. 고양이들을 괴롭히는 사람들을 쥐로 만들어 버리는데.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남매가 사용한 고스트볼 더블X! 전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고스트 볼로 귀신들을 합체해서 소환할 수 있게 되었고, 악귀들도 소환할 수 있게 돼서 더욱 강해졌다. 백의귀와 바알제붑이 합체된 모습의 귀신으로 백의제붑을 소환하여 구묘귀를 물리친다. 노인들의 고독사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만든다. 얼마 남지 않은 어버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함을 느끼도록 하고 작은 생명들에게도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말해주면 좋을 것 같다.

 

 

3화 공포의 검은 갈퀴, 하수구에 갇힌 아이들

하수구 지하에 사는 트롤 형태의 귀신 악창귀가 등장한다.

이유빈은 5살 때 시장에서 부모님을 잃게 되고, 자신의 팔찌가 반드시 부모님을 찾게 해주리라 믿으며 살아갔다. 그런데 20년 후, 비를 피하려고 하수구 속으로 들어갔다가 결국 배고파서 죽고 만다. 가족의 온기를 그리워해서 하수구 근처에 있어나 들어간 사람을 잡아가고 입김을 뿜어 자신과 같은 트롤로 만들어 버리는데. 하수구라는 어둡고 으스스한 공간에서 악창귀의 존재는 더욱 섬뜩하고 무섭게 그려진다. 구하리의 동생 구두리까지 악창귀에게 습격당해 아이들을 구하러 간 친구들은 강력한 악창귀에 맞서 싸웠으나 역부족이다. 그러던 순간 강림이가 나타나 샌드맨이 부러뜨린 퇴마 봉인 활검을 고쳐서 빛의 활 기능이 추가 된 아이템으로 악귀를 물리친다. 강림의 등장은 언제나 설레게 만든다.

다음 예언으로 등장하는 악귀들은 어떤 강력한 힘을 가지고 나올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고스트볼의 성능 또한 앞으로 펼쳐질 이야기에서 어떤 합체 귀신들을 소환해 낼지 기대가 된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1권 출간 기념 이벤트도 하고 있으니 기회를 놓치지 말자.

책 속 엽서를 꼼꼼히 적어 보내면 추첨을 통해 빵빵한 선물을 준다고 한다.

신비아파트3 고스트볼 더블X 고스트 컬렉션 피큐어는 정말 갖고 싶어진다.

이벤트 기간은 2020520일까지니 그 전에 엽서를 보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