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프라하 - 2019-2020 최신 정보 수록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김후영.변지우 지음 / 길벗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은 여행지에 도착해서부터가 아니라 떠나기 전 준비과정에서부터 시작된다.

어느 정도의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을 머릿속으로 생각하며 행복해 할  그곳에서의 나를 그리게 된다.

그곳에서는 또 다른 나의 시간과 공간이 펼쳐질것이라는 믿음으로 일상에서 지쳤던 마음과 몸이 모두 힐링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여행에는 관광, 쇼핑, 휴식 등 여러가지 목적이 있는데 대부분 사람들의 여행의 이유는 새로운것에 대한 호기심과 즐거움을 찾기 위해서 떠나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요즘은 인터넷이 발달하여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마치 다년온 듯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다.

여행을 가기전 많은 정보들을 알고 가는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오히려 흥미를 잃고 기대감을 떨어뜨리게 만들 수 있다. 그래서 어떠한 정보를 어떻게 알고 가야하는지 또한 여행을 준비하면서 중요한 일이다.


여행사를 통해 간편하게 수속을 끝내고 비교적 비싼 금액으로 정해진 스케쥴에 따라 여행하는 추세는 젊은층에게는 선호되지 않는 방법이고, 인터넷을 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카페나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얻고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도 그럴것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패키지의 절반가에 가까운 금액으로 하고 싶은 일정대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크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모든것을 누리기 위해서는 미리 숙소, 티켓, 예약이 필수적이고 몇 일동안의 일정을 혼자서 짠다는게  결코 쉬운일은 아니다. 하지만 자신이 시간을 들인 만큼 여행은 더 알차고 즐거워진다. 그 매력을 한번 느낀 사람은 헤어나올 수 없게 된다.


여행 준비 과정에서 가장 쉽고 간편하며 여행지 정보에 대한 정확성을 보장하는것이 바로 여행책자라고 생각한다.

특히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다낭 ·호이안편을 통해 미리 접해 본 경험이 있어 구성 자체가 너무 마음에 들어 다른 편도 신뢰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했다. 구성 자체가 무거운 한 권으로 이루어 진것이 아니라 미리 보는 테마북(1권), 가서 보는 코스북(2)권으로 이루어져 있어 서로 분리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프라하 편은 여행작가 두 명이 1년 동안 프라하를 누비며 찾아낸 명소와 함께 2018년 12월 기준의 여행정보를 수록해서 현지의 물가와 상황을 잘 반영해 두었다. 책 한 권이 나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시간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한 작업에 공을 들였을까 하는 생각에 그 어떤 가쉽 정보 보다 믿음이 간다.


1권에서는 프라하의 다양한 여행 주제를 소개하고 있으며 테마에 따른 볼거리, 쇼핑, 음식, 체험 등 자세한 설명과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고 구글 지도 GPS 좌표까지 첨부되어 있어 길찾기에 수월할 것 같다. 중간 중간 지도가 따로 나와있어 책을 순차적으로 주욱 읽어내려가는데 어려움이 없다. 추천 장소들이 하나 같이 작가의 애정이 깃든 곳 같고 프라하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나 그곳에서 어떻게 하면 보다 즐겁게 보낼 수 있는지 자세히 설명되어 무엇보다 좋다.

2권에서는 프라하를 세부적으로 나눠 지도, 코스와 함께 소개한다. 1권의 내용을 압축적으로 담고 있으면서도 한눈에 여행 정보를 볼 수 있어 가지고 다니며 이용하기 좋을 것 같다. 코스 무작정 따라하기 페이지는 이동거리와 시간, 음식점등 효율적으로 여행을 할 수 있는 코스로 짜여져 있어 말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될 것 같아 유용할 것 같다.

다양한 코스로 자신의 취향에 맞춰 여행을 준비 할 수 있게 되어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유렵 여행은 비싸다는 편견이 있어 꺼려지는데 프라하는 생각보다 저렴한 물가 때문에 여행자에게 큰 부담을 주지 않아 좋고 본연의 아름다움에 신혼여행지로 끊임없이 추천되어지는 곳이다. 생각했던 것 보다 공원과 정원이 조성이 잘 되어있고 예술가들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 많아 더 가보고 싶어 졌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이란 책을 읽으면서 배경이 되었던 프라하가 내 머릿속에서 세세히 그려지는 듯 하다. 또한 체코에 대한 역사적인 부분과 주요 인물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독서에 많은 도움이 되었고 상식적인 지식 또한 쌓을 수 있어 여행이 아니더라도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많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