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다낭.호이안.후에 (다낭 현지 업체 쿠폰 수록) -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전상현 지음 / 길벗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여행을 떠나기 전에 계획을 세우고 정보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여행책자를 보는 것은 옛일이 되었다. 손가락만 몇 번 까딱거리면 여행지와 관련된 정보가 수 없이 많이 인터넷상에서 쏟아져 나오고 실시간으로 여행 후기를 볼 수 있으며 전문적인 여행 블로거들의 이야기들을 손쉽게 얻을 수 있다. 이런 세상에 무겁고 돈 들여가면서 책을 사서 보는 이들이 얼마나 있을까 싶지만 나같이 여행전 책을 보면서 천천히 여행의 설레임을 느껴보고 준비과정 내내 함께하는 책과의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소외시되는 책들이 의외로 얼마나 많은 알짜 정보들과 실용적이고 검증된 사실들을 우리에게 전달해 주는지 알고나면 여행 전 책을 읽는 일을 중요하게 여길 것이다.

 

요즘 베트남 여행지가 TV에 많이 소개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뜨겁다. 아마 내가 알기 전부터 이미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이였을 것이지만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부터 줄곧 알아가고 있는 베트남 여행지 "다낭, 호이안, 후에".

다낭, 호이안 여행을 목적으로 정확한 기약은 없지만 어림잡아 내년 봄과 내 후년 봄을 예상하고 공부를 하고 있는 중이였다. 유명한 모 카페를 가입해 정보를 알아 간지도 벌써 두 달이 넘어가고 있다. 매일 접하는 현지 소식과 정보들을 접하면서 이제 웬만한 곳은 익숙해져서 이미 여행을 다녀온 듯한 기분이 들기까지 한다. 나름 여행지에 대한 정보력이 상당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다낭 호이안 후에> 편을 보고 나서 내 자신감은 얼굴을 들 수 없을만큼 부끄러워졌다. 이렇게까지 많은 차이가 있을까 싶었지만 나의 예상과 다르게 카페를 통해 알게 된 것들과 책에서 소개되어지는 것이 겹치는 부분도 많이 있지만 전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정보들이 훨씬 많아 책을 보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과 더불어 정신없이 구경하며 책속에 빠져들었다.

 

 

테마와코스별로 자세하게 사진과 지도를 적절히 배치해 훑어보기만 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다. 여행자의 배낭 무게를 줄여주기 위해 1, 2권으로 나뉘어져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다.

1권에서는 자세한 정보와 함께 구체적인 사항들을 명시해 두었으며 2권에서는 여행지에서 사용하기 편하게 지도를 중점으로 보여주면서 길안내와 함께 주위에 여행할만한 정보들을 제공해주어 정신없는 가운데도 다른 메뉴얼이 필요없이 이 책 한 권이면 가이드가 따로 필요없을 것 같다.

 

이 책을 만들기 위해 2년여간의 시간 동안 저자가 얼마나 많은 시간동안 수 없이 베트남을 오가면서 고생했을지 상상이 간다. 책으로 만들어져버리면 개정되기 전까지는 내가 확고히 했던 정보들도 조금씩 바뀔것이고 시기별로 달라지는 물가나 현지 상황들이 저자를 고통스럽게도 만들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 모든 악조건을 무릅쓰고 꼼꼼하게 또한 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했다는 점에서 텍스트 하나 하나가 믿을 수 있는 고급 정보로 다가 온다. 사실 인터넷 상으로 얻어지는 정보들은 개인적인 감정이 치중하기 마련이고 사람들이 이미 안전하다고 믿는 곳만 소개되어 지고 많이 찾기 때문에 한곳에 집중적으로 몰리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어딜가나 한국사람만 가득한 식당이나 여행지가 대부분이다. 모든것이 한국적이라면 굳이 해외여행을 갈 필요가 없지 않은가? 다양하고 검증된 정보를 얻기 위해서 이만한 책이 없다고 확신이 든다.

 

 

새롭게 알게 된 여행지의 정보들 덕분에 가보고 싶은 곳이 많아져서 흥분되고 기대감이 상승되었다.

여행 계획 세우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고 여행가서도 항상 들고 다니면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낭 여행 준비중이라면 인터넷에서 알려주지 않은 것들이 생각 외로 많으니 꼭 한번쯤 읽어보길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아니 대부분 재방문은 기본으로 하는 여행지이다 보니 한 권 사서 두고두고 보는 편이 나을지도 모르겠다.

비싼 돈주고 구경도 제대로 못하는 패키지여행 왜 가나요?

무작정 따라하기만해도 즐거운 여행이 완성되는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