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에서 경영전략을 배우다 - 전쟁 사례에서 찾은 경영전략의 성공 공식 13
김경원 지음 / 21세기북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거 전쟁의 전략서이자 21세기 형 전쟁인 경제/경영전선에서도 그 효과를 발휘하는 서적인 손자병법.

시대가 바뀌어도 인간이라는 생물의 특성은 크게 변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 뼈대는 그대로이지만 내용은 조금씩 시대에 맞추어 바뀌어 있죠.

오늘 만나볼 책인 전쟁에서 경영전략을 배우다 는 그런면에서 21세기 형 손자병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양서입니다.

실제 전쟁사례를 통해서 왜 이 전쟁에서 책의 주인공이 실패했는지에 대해 소개 했으며 그 속에는 인간의 행동이나 특이 잘 나와있었습니다. 실제 커다란 경영,전쟁 뿐만 아니라 동네 사람들과의 인간관계에서도 이런모습이 나오는것을 보면 참 흥미로운 현상이 아닐 수없죠.

개인적으로 밀리터리사에 관심이 많아서 책을 하루만에 다 읽었는데, 그 속에서 작은 실수나 안일함이 커다란 오점을 남기는 모습이 많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전쟁이라고 하더라고, 총, 대포가 아닌 기업간의 전쟁도 소개되어 있는데. 이중에서는 삼성이나 대우같은 국내 기업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건 이렇다 하는 내용의 책보다는 사례를 예로 들어두고, 이부분에 서미에 해당 쳅터에 대해 소개된 형식의 책이 기억에 오래 남는것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전쟁에서 경영전략을 배우다 라는 책은 잘 구성되어 있었던것같아요. 한번 읽을것이 아니라 몇 번씩 되풀이 해서 읽어 21세기형 전쟁에서 살아남고, 또 대인관계등에서도 승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