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레스타 1 - 뱀파이어 연대기 2-1
앤 라이스 지음, 김혜림 옮김 / 여울기획 / 1994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한때 영화화 되기도 하며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뱀파이어의 인터뷰의 후속작이다. 전작에서 화려하고 냉혹한 악역으로 등장했던 레스타가 이 작품의 주인공이다. 물론 전작에서의 그의 행동을 보면 이책은 별로 읽고 싶지 않다는것이 처음 느낌이었다. 그만큼 고뇌하는 뱀파이어 루이스의 이미지는 강하게 뇌리 박혔으니까. 하지만 그런 느낌은 기우에 불과했던것이다.

레스타의 시점으로 전개되는 뱀파이어 연대기는 전작의 악역의 미미지를 넘어선 도전적이고, 패기만만하며 불굴의 의지를 가지고 있는, 또한 한편으로 인간처럼 너무 불안하고 위태로운 모습을 가진 아름다운 뱀파이어. 그래 마치 타오르는 불꽃같다고 표현하는게 좋을것이다. 그런 불꽃같은 뱀파이어 레스타의 이야기인 것이다. 자신의 존재에 대한 강한 탐구욕, 그리고 고루한 악령이 되기보단 차라리 세상 사람들이 모두가 알고 인정하게 되는 스크린의 악마가 되리란 그의 행동은 읽는 이로 하여금 눈을 떼지 못하게 만드는 강한 마력을 가지고 있다.

그가 어떻게 뱀파이어가 됐는지, 그리고 베일에 가려진 아르망의 탄생과 고대의 뱀파이어, 그리고 여왕. 자신의 어머니를 뱀파이어로 만드는 과감성과, 친구의 파멸을 지켜보는 괴로움. 이책을 보면서 우리는 화려한 불꽃처럼 타오르는 아름다운 영혼의 이야기를 볼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