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빈의 인체 탐험 - 알면 알수록 푹 빠져드는 우리 몸 LiNK BOOK
잭 챌로너 지음, 알렉세이 비츠코프 그림, 유윤한 옮김, CMS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생각하는아이지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마빈의 인체탐험
-알면 알수록 푹 빠져드는 우리 -
잭 챌로너 글 / 알렉세이 비츠코프 그림 / 생각하는 아이지



인체의 각 기관별로 탐험을 하면서 설명을 해주니 아이들이 아주 즐거워하고 재미있게 보는 듯 하다.
귀, 입, 작은창자, 혈관, 백혈구, 척추, 눈, 뇌, 팔, 피부, 자궁, 심장, 폐, 코, 근육, 골격, 신경, 혈액 그리고 소화와 호흡의 순서로 설명을 해준다.



 


이 책은 마빈이 이 책의 안내자가 되어서 사람 몸속으로 들어가 모험을 하게 되는 형식을 빌린 우리 몸 탐험기 안내서이다.
마빈과 함께 탐험선을 타는 재미있는 형식을 빌려서 우리 몸의 구석구석 기관마다 충분한 설명과 그림으로 이해되기 쉽도록 도운 고마운 책이다.
우리몸에 관심이 많고 장래희망이 의사인 친구들에게는 아주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친구이다.

 

 

 


공기가 떨려서 소리를 듣게되는 귀, 맛봉오리가 느끼는 짠맛, 단맛, 신맛, 쓴맛, 감칠맛 등 5가지의 맛을 느끼고 외에 정 보를 주는 신경과 연결되어 있는 입에 관한 설명, 소화효소와 위산으로 으깨고 섞는 위, 작은창자에서의 음식물 형태, 혈관과 척추에 관한 설명, 눈의 구조와 역할, 백혈구의 역할과 생각하고 느끼게 되는 뇌의 뉴런과 돌기에 대한 설명 등등
인체구조에 관한 설명이 아주 자세하고 재미있게 되어있다.


 



경고! 침입자다 백혈구~~~
마빈은 호중구라는 세포 속으로 들어가 해로운 세균과 싸우는 역할을 설명해준다.

 

 


 

이번에는 마빈이 뇌의 바깥쪽 쭈글쭈글한 주름 부분에 와서 대뇌피질에 대한 설명중~~
여러가지 세포와 뉴런에 대한 설명~^^

 


근육과 골격, 신경과 혈액을 인체지도를 통해서 신체 전체적인 그림과 설명으로 여행을 마무리 한다.

 




또한 용어해설이 따로 있어 책을 읽다가 모르는 용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준다.


의사선생님이 장래희망인 친구들!
우리몸의 구조나 기능에 관한 관심이 많은 친구들!
그리고 책을 좋아하는 친구들!
모두모두에게 강추!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