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우의 비밀 친구 - 저학년을 위한 자신감 동화 마음짱 인성왕
임어진 지음, 김요나 그림 / 알라딘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우의 비밀친구

글 임어진 / 그림 김요나

알라딘북스

저학년을 위한 자신감동화

 

 

 

평소 언니에 비해서 자신감이 부족한 우리 둘째를 위한 동화..

영우는 어떤 방법을 통해서 자신감을 찾고 씩씩해 지는지 궁금한 이야기였다.

 

 

영우의 비밀친구? 영우에게 어떤 정체를 감춘 비밀친구가 오나?

이 책을 본 순간 이런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영우의 비밀친구는 바로...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는 영우가 만든 상상의 캐릭터, 수리대왕 이었다.

수리대왕? 수리대왕의 정체는 무선 공책에서 나오는 비밀스러운 캐릭터였다.

 

 

 

영우에게는 민우라는 동생이 있었다. 평소 자신감 없는 영우보다 칭찬스티커를 받아와 자랑하는 영우동생 민우를 칭찬해주는 영우엄마에게서 나의 모습이 겹쳐졌다..

아이들은 칭찬으로 자란다 하는데 엄마인 내가 우리 둘째를 조금더 많이 칭찬해주고 안아주며 자신감 자존감 넘치는 아이로 클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할 것이다.

 

글속 영우는 너무나 소심해서 그럴까? 평소 그림그리기를 좋아하고 잘하지만 소심하고 부끄러워 누구에게 보여주거나 이야기 하지도 못한다. 잘하는 그 무엇을 충분히 많이 계발하고 발전시키면 자신감 넘치는 훌륭한 어른으로 자랄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용기가 없는 영우는 비밀친구 수리대왕과 함께 1학년 동생들을 상대로 민우를 구해주는 사건을 계기로 자신감을 조금씩 조금씩 되찾게 된다.

수리대왕과 함께라면 용기가 나고 자신감이 뿜뿜했던 영우였다.

이 일을 통해 더욱더 발전된 영우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영우는 가족들의 응원과 비밀친구 수리대왕 덕분에 자신감이 생기고 씩씩한

2학년 형아가 되어가게 된 것이다.

 

영우에게 또 한 가지를 배웠다. 그것은 바로 용기다. 영우는 기억을 잘 하지 못하는 병에 걸린 아랫집 할머니가 어디론가 사라지셨을 때 용기를 내어 할머니가 갔을 곳을 추리하여서 만두를 파는 가게에 있는 아랫집 할머니를 찾았다. 소심하고 조용히 있는 것을 즐기는 영우로써는 아주 큰 일이었다.

 

그리고 영우가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된 것을 축하한다. 영우의 꿈은 인터넷에 웹툰을 올리는 웹툰 작가다. 그런데, 아랫집의 할머니 아들인 아랫집 아저씨가 웹툰 작가여서 영우에게 가르쳐 주기로 한 것이다. 나는 영우가 정말 기쁠 것 같았다. 나는 영우가 동생 민우하고 사이좋게 지내며 더욱 성장된 영우가 되기를 기대한다.

 

, 영우의 비밀친구, 수리대왕과 같이 더 좋은 우정을 쌓기를 기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