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여우를 위한 무서운 이야기 - 2020년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 미래주니어노블 5
크리스천 맥케이 하이디커 지음, 이원경 옮김 / 밝은미래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여우를 위한 무서운 이야기

 

크리스천 맥케이 하이디커 / 밝은미래

 

 

 

 

어린여우를 위한 무서운 이야기

2020 뉴베리 아너상 수상작이다.

무서운 이야기 라는데 어린이 문학에 기여한 최고의 작품에

수여하는 최고 권위상인 뉴베리 아너상을 받았다니 더욱 궁금해진다.

겉표지는 어린여우 두마리가 왠지 겁에 질린 표정으로 쳐다보고 있다.

왠지 표지는 무섭다^^ 하지만 내용은~~~

 

 

겉표지 안에 빨간 양장표지와 여우 얼굴~~

너무 이쁘다~~ ㅎㅎㅎㅎ

내스타일~~^^ 완전 소장각^^

 

 

어둡고 뒤틀린 사슴뿔 숲에 사는 일곱마리 여우는

무서운 이야기를 듣고자 이야기꾼을 찾아간다.

이야기에는 검고 끈적이는 눈, 골가투르시의 무서운 이빨 등이

넘실거린다. 모험, 생존 그리고 유머 등 모든 것이 이야기의

가치를 빛내고 있다. 심지어 무서움까지도..

-  뉴베리 아너상 심사평 -

 

 

 

이책의 저자 크리스천 맥케이 하이디커는 읽고 쓰고 차를 마시며

생활하고 있다.

악귀를 쫒는 고양이와 바이올린을 연주하는 빨강머리 약혼자 덕분에

세상의 악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 받는다고 느낀다.

그는 공통 우주를 위한 치료제 Cure for the commom Universe에서

게임중독 재활원에 들어간 이기적인 소년을 구해 주었고

<15미터 계란풀의 습격 Attack of the 50 Foot Wallflower>에서는

한 정ㄻ은 여자를 1950년대 괴수 영화 마라톤에서 구해 주었다.

현재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 살고 있다.

 

 

이 책은 액자식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일곱마리 어린여우들이 이야기꾼에게 무서운 이야기를 듣는

액자틀이 있다.

이 이야기는 어린 여우들이 엄마에게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달라는

것부터 시작한다.

엄마는 예전부터 들려준 이야기를 들려주려고 하는데,

아이들은 이미 많이 들어서 무섭지 않은 이야기 말고 더 무서운 이야기를 원했다.

엄마는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주지 못해 미안하다고 말하고,

이제 그만 자자고 말한다.

그러면서 오늘은 절대 습지 동굴에 가지 말라면서 못을 박는다.

그곳에는 들으면 꼬리가 하얗게 될정도로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야기꾼이 있다고 했다.

 

 

엄마의 꼬리가 한 부분이 하얀 이유가 그 이야기를 일부분 들었기 때문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들쥐 1000마리를 갖다 줘도 다시는 그 이야기를 듣지 않을거라고 했다.

그 이야기에 궁금증이 살아난 아이들은 습지 동굴로 향한다.

그곳에서 나이든 여우 이야기꾼을 만나게 되는데, 이야기꾼은 너무 어리다며 가라고 한다.

하지만 아이들은 무조건 들을 수 있다고 한다.

결국 아이들의 고집에 진 이야기꾼은 이야기를 해주기로 한다.

 

 

 

이야기꾼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평범한 여우 리아는 빅스 스승님과 가족들과 행복하게 살고 있던 여우였다. 그러던 어느날, 여느때처럼 리아는 스승님에게 수업을 받기 위해

길을 나선다.

하지만, 스승님의 옅은 향기는 어디에서 찾아볼 수 없었다.

그렇게 결국은 스승님을 찾아낸 아이들은 경악하고 만다.

스승님이 이상했던 것이다.

스승님의 눈은 검고 끈적끈적하게 변하고 있었고, 정말 무서워 보였다.

스승님은 이성을 잃기전 아이들에게 도망치라며 소리를 지른다.

하지만 아이들은 스승님을 포기할 수 없었다.

그래서 스승님 옆으로가서 계속 스승님 옆쪽에 울면서 스승님의 꼬리, 몸을 핥았다.

하지만 소용 없었다.

스승님은 이성을 잃고 말았다.

그리고 아이들을 향해서 달려들기 시작했다. 닥치든대로 물기 시작했다.

물린 아이들 역시 스승님처럼 되고 말았다.

미아는 간신히 털 끝만 물어뜯겨서 다행히도 살아남을 수 있었다.

엄마는 이 이야기를 듣더니 표정이 굳어졌다. 미아를 데리고 떠났다.

남은 아이들은 스승님의 테스트를 통과 하지 못해서 계속 스승님과 수업을 받아야 한다고 했지만, 미아만 오직 수업을 통과했다고 했다.

미아와 엄마는 간신히 떠났다.

 

 

그리고 같은 시각, 율리라는 아이가 있었다.

율리의 아빠는 죽었고, 율리는 엄마와 다른 누나들과 같이 살고 있었다. 율리는 선천적으로 다리가 하나 불편했는데, 이 이유로 누나들에게 어마어마한 괴롭힘을 받았다.

계속 괴롭힘을 당하고 살던 율리를 유독 괴롭히던 누나 아바는 그만 독사에게 물려서 죽고 말았다.

 

 

그리고 아바 죽고 난 후에는 율리를 괴롭히던 손길이 줄어들기 시작했다. 그렇게 며칠 후, 죽은 줄 알았던 율리의 아빠가 돌아왔다.

아빠인 윈이 돌아오는 것을 보고 엄마는 급하게 율리를 숨기고 절대 아무런 소리도 내지 말라고 한다.

아빠는 들어오자마자 율리가 죽었는지 묻는다.

엄마는 율리가 죽었다고 말하고, 아빠는 율리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서 잘되었다고 말한다.

그 얘기를 계속 듣고 있던 율리는 그만 딸꾹질을 내고 만다.

딸꾹질을 해서 아빠에게 율리의 존재를 알리고 만 셈이 된 것이다.

아빠는 율리를 죽이려고 했고, 엄마의 도움을 받아서 율리는 간신히 탈출하게 되었다.

그렇게 탈출 한 후 율리는 미아라는 여우를 만나게 된다.

미아는 포터부인이라는 이상한 여자를 만나서 고생하다가 결국은 엄마가 미아가 죽은 줄 알고 떠난 후에야 탈출하여 혼자 모험을 떠나고 있었다. 그렇게 만나게 된 미아와 율리는 같이 모험을 떠나게 된다.

그러면서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는데, 골가투르시라는 괴물을 만나지 않나 율리의 아빠 윈을 다시 만나서 물리치고, 율리의 엄마를 다시 만난 일도 겪게 되었다.

 

 

그리고 그들에게는 마지막 시련이 닥치게 되는데,

과연 어떤 일이고 어떻게 해결을 하게될까?

이야기꾼이 들려주는 8편의 무서운 이야기로 일곱마리 어린 여우들은

한명씩 무서움에 떨며 엄마 품속으로 돌아가는 이야기~~

완전 재미있고 모험 생존 유머 정말 하나 빠지지 않는 이야기이다^^

길고 긴 장마로 온몸이 눅눅한 요즘

무서운 이야기로 재미있는 이야기로 온몸을 뽀송하게 만들어

보기를 추천한다~~~~^^

 

 

이책은 출판사와 허니에듀측으로부터 무상지원 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