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소년, 날다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62
고든 코먼 지음, 최제니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량소년 날다


고든 코먼 지음 / 최제니 옮김 / 미래인




이책을 처음 접했을 때 가장 기대가 되는 점이 바로

고든 코먼!! 작가님이다.

평소 고든 코먼 이 작가님은 믿고보는 작가님이셨기 때문이다. 

고든 코먼 작가님이 지으신 책들은 우리집 어린이들에게도 인기가 무척 많았다. 

최근에 읽은 나쁜 학생은 없다와 같은 책들도 인기가 무척 많았다. 

이 책이 오자마자 우리집 어린이들은 자신이 더 빨리 볼 것이라며 가위바위보를 하는 등 기대를 나타내기도 했다. 

이 책의 표지를 보니 표지 한장으로도 많은 이야기를 담고있구나....

생각이 들었다. 

안경코가 부러지고 알은 깨어졌지만 테이프로 감았고 잘 세워놓았다.

무엇을 이야기 하려고 하는 것일까?

표지 한장만으로도 궁금증이 생긴다.






뒷 표지에 씌여있는 한문장이 눈에 들어온다.

세상에 영원한 악인은 없다! 학교 폭력에 관한 유쾌한 엎어치기

자작나무상 명예상 수상, 마크트웨인 상 후보


"넌 처음부터 다시 자기 인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어. 

완전히 새로운 출발인 거지, 이 기회를 낭비하지 말거라!"





이 책의 작가 고든 코먼 작가님은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태어나셔서 뉴욕 대학에서 영화와 시나리오를 공부하셨다. 

작가님의 탄탄한 스토리 라인도 이 시나리오를 공부하셨기 때문에 그런 것 같다. 

중학교 2학년 때 쓰신 첫 소설이 2년후 출간되어서 베스트셀러가 되었고, 열일곱 살 때에는 에어캐나다 상(35세 이하의 유망 작가에게 주는 상)의 최연소 수상자가 되셨다. 

지금까지 80여 권의 책을 펴내셨으며 총 30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셨다. 

또한 캐나다의 권위 있는 문학상 중 하나인 '영 리더스 초이스 상'을 세 번이나 수상하실 만큼 대중성과 작품성을 겸비하신 작가로 인정받고 계시다. 그래서 인지 작가님의 작품은 스크린으로 옮겨지는 경우가 많다. [월요일 풋볼 클럽]은 미국 디즈니 채널에서 텔레비전 시리즈로 방영되기도 했고, [로봇 소년, 날다]는 {나니아 연대기}, {원더}로 유명한 영화 제작사 월든미디어에서 판권을 획득하여 기획 단계에 있다고 한다. 지으신 책으로는 [나쁜 학생은 없다] [그래도 학교] [로봇 소년, 날다] [6학년 별명 경기] [우주에서 온 코딱지 파는 애] 등등이 있다. 






책의 차례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그러면 이제 책 속의 세상으로 빠져보기로 하자. 

체이스가 눈을 떴을 때, 체이스가 가지고 있는 기억은 오직 하나뿐이었다.

금발에 푸른 원피스를 입은 여자아이. 눈을 떴을 때, 체이스의 옆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의사가 체이스에게 내린 판정은 이랬다. "장기 기억 상실증" 

체이스는 모든 기억을 잃어버린 것이다. 



체이스는 학교에서 왕처럼 군림했었고, 히아와시 허리케인스의 주장 이자 풋볼 MVP, 최악의 불량소년이기도 했었다. 

하지만 그 기억들을 모두 잃어버린 것이다.

게다가 체이스가 가장 좋아하는 활동 이었던 풋볼을  쿠퍼맨 선생님은 앞으로 남은 시즌 동안 풋볼을 할 수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심지어 체이스를 싫어하고 무서워하는 아이들은 매우 많았다. 

퇴원 후, 셀프 요거트 아이스크림 집인 얼음천국에서 눈이 마주친 여자아이에게 웃어주었더니 그 아이는 경멸하는 듯한 표정을 짓고서 머리에 아이스크림을 엎어버리기도 했다. 

그 여자아이의 이름은 쇼샤나 웨버. 쌍둥이 동생인 조엘 웨버가 있다. 

조엘은 피아노를 매우 잘치는 아이였는데, 그 재능으로 인하여 체이스가 매우 괴롭힌 아이였다. 

조엘이 강당에서 피아노를 칠 때, 체이스와 친구들이 피아노에 심어놓은 폭죽으로 인하여 피아노가 부서지고, 조엘은 음악학교인 멜턴으로 가게 되었다. 

그 일로 인하여 체이스와 친구들은 포틀랜드 요양원에서 봉사하게 되었다. 하지만 체이스는 이 일도 기억하지 못했다. 

체이스가 학교에 가서 다시 만난 단짝들은 불량 소년 중 불량 소년이었다. 아론과 베어는 거칠지만 체이스에게는 따뜻한 우정을 주었다. 

하지만 아론과 베어는 지금의 체이스는 이해 할 수 없는 가치관을 지니고 있었다. 그래서 체이스는 이 아이들을 은근히 피하게 된다. 

피하던 중 만나게 된 브렌든이라는 아이 역시도 체이스가 괴롭혔던 아이였다. 

하지만 브렌든은 달라진 체이스에게 유튜브 촬영을 도와달라고 했고, 체이스는 흔쾌히 허락했다. 

브렌든은 유튜브 촬영을 도와주는 체이스를 보고서 체이스에게 비디오 동아리에 들어오라고 권한다. 

체이스는 그 제안을 받아들였고. 하지만, 비디오 동아리 아이들도 역시나 체이스를 싫어했다. 

하지만 달라진 체이스를 보고, 열심히 활동하는 체이스를 보고서 점점 체이스를 좋아하게 된다. 

심지어 조엘의 14분 차이 누나인 쇼샤나마저. 



한편, 아론과 베어는 피아노 폭죽 사건으로 포틀랜드 요양원에 가야 했는데, 체이스는 자원하여 그곳을 따라가 보았다. 

그 곳에서 솔웨이 할아버지라는 전쟁 영웅을 만난다. 

할아버지는 괴팍한 성격을 지니시고 있었는데, 자신이 트로이 전쟁에서 공을 세웠다 하며 그를 거부했다. 

하지만 점점 마음의 문을 열어주며 체이스는 쇼샤나가 준비하는 비디어 저널리즘 대회의 최고의 소재라고 생각하고, 쇼샤나에게 말해준다. 

그래서 어찌어찌 그 둘은 파트너가 되었는데, 이 모습을 가족에게 들키고 만다. 쇼샤나는 달라진 체이스를 가족들에게 말해주고, 조엘에게 돌아오라고 권한다. 

조엘은 집으로 돌아오게 되고, 체이스에게서 진심어린 사과를 받게 된다. 이렇게 해피엔딩으로 끝나나 싶었는데, 이번에는 아론과 베어가 말썽이다. 조엘에게 소화기를 뿌리고, 난장판을 친 것이다. 

이 일로 인하여 체이스는 비디오 동아리에서 퇴출, 불명예 스러운 일을 또 한번 겪게 된다. 

하지만 체이스에게 기억이 조금씩 돌아오면서 금발에 파란 옷을 입은 여자아이에 관한 기억도 되찾게 된다. 놀랍게도 이 기억은 솔웨이 할아버지의 잃어버린 전쟁 훈장에 관련된 것이었는데, 과연 무슨 기억이었을까. 이 책은 체이스의 감동 갱생기를 그린 것이다. 


이 책이 얼마나 재미있는지 우리집 큰 어린이는 이 책을 3번이나 읽기도 하였다. 이 책을 모든 어린이들에게 추천한다. 

책의 두께 때문에 읽기를 꺼리는 친구들도 읽기 시작한다면 금방 그 생각이 바뀌고 다 읽을때까지 손을 놓지 못할 것이다.

길고 긴 겨울 방학~~ 

재미있는 책을 못만나서 방황하고 있는 초등 고학년을 비롯한 청소년들

이 책을 읽고 신나는 방학을 보내길 바란다~~~^^



이 책은 허니에듀와 출판사로부터 무상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