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저택의 상속자 북멘토 가치동화 36
서은혜 지음, 정경아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깨비 저택의 상속자

 

서은혜 글 / 정경아 그림 / 북멘토

 

 

 

 

도깨비 저택의 상속자

제목부터 재미있다.~~~^^

방망이를 들고있는 도깨비, 외눈도깨비, 고양이, 빗자루귀신, 달걀귀신

여러 도깨비들과 밝은표정의 한 여자어린이~~~^^

무언가 재미있고 흥미롭고 신비한 이야기가 펼쳐질 느낌적 느낌~^^

 

 

 

 

 

이책은 북멘토 가치동화 시리즈 중 36번째 이야기이다.

북멘토에서는 숲을 품은, 생각의 씨앗 한톨

가치동화 시리즈를 펴내고 있다.

어린이들의 생각을 가치있게 꺼내주기 위한 책 시리즈이다.

불귀신 잡는 날, 히말라야에서 받은 선물, 딱 10분만!, 우리들의 빛나는

등의 재미있는 가치동화가 시리즈로 나오고 있으며

이 책 또한 그 시리즈 중 한권이다~

 

 

이 책의 저자 서은혜님은 걷는 것과 엉뚱한 상상하기 그리고 혼잣말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으로 대학교와 대학원에서 글쓰기를 공부하셨다.

KB창작동화제 작품공모전에서 최우수상, 미래에셋생명,주변인과문학에서 신인문학상, [2035년에서 온 미래 고양이 코야]로 소천아동문학상 신인상을 수상하셨다.

 

 

 

"그런 적 있지 않아?

아주 크고 오래된 나무 옆을 지날 때,

목덜미가 서늘해지는

이상한 기분이 들었던 적 말이야.

그건 어쩌면

이 세상에 마지막으로 남은 도깨비들이

그 나무에 숨어 살고 있어서인지도 몰라."  (책 중에서....)

 

그렇다.!! 나도 그런적 있었다.

어느 커다란 나무가 왠지 쳐다보고 있는 듯 하고

왠지 이야기 할 것 같기도 하고

왠지 뒤에서 쳐다보고 있는 듯한 서늘한 느낌 말이다.

이책은 이렇게 시작하고 있다.

 

 

 

이책의 주인공은 한보름이다.

보름이는 부모님도 가까운 친척도 없이 희망보육원에서 살고있다.

희망보육원의 김원장은 아주 무섭다.

아이들 모두가 자가다가 오줌을 지릴 만큼 무서워하는 '반성의 방'이 있다.  ㅠㅠㅠㅠ

사회적으로는 겉으로는 아이들에게 무한사랑을 주는 좋은사람으로 알려져있는 김원장은 사실은 아이들에게 아주 무섭고 나쁜 사람이였다.ㅜ

 

 

더이상 그곳에 있기 싫었던 보름이는 친구 준성이가 마음에 걸리기는 했지만 어느날 그곳을 나가고 싶었다.

뒤에는 김원장과 경비원이 쫒아오고 있었지만 보름이는 정문앞까지 뛰어나갔다. 너무 무섭고 눈물이 나왔지만 뒤에서 보고있는 준성이와 눈이 마주치자 더욱 서럽고 눈물이 솟구쳤지만...ㅠㅠ

그순간 정문을 잠그고 있던 자물쇠는 반토막이 나고 쇠사슬은 혼자서 풀어지고 있었다.

문이 열리고 번쩍번쩍한 검은색 자동차 한대가 뿅 하고 나타났고 그 차에 타고 있던 남자가 보름이에게 손을 내밀며 이야기했다

"독애비 저택의 유일한 상속자, 보름아가씨를 모시러 왔습니다"

 

ㅎㅎㅎㅎㅎ 도깨비 아니고 독애비~~~

긴장감 넘치며 한장한장 숨을 죽이며 읽던 사람들에게

잠깐의 웃음과 낄낄거림을 준다. 독애비 ㅎㅎㅎㅎ

희망보육원에서 사는 것은 이제 더이상 아무런 희망이 없었기에 보름이는 독애비저택으로 가게된다.  슬프지만 그래도 한줄기 희망이 ^^

따라간 곳에는 커다란 은행나무가 있었는데 그 그림자는 이상하게도 나무가 아닌 저택의 그림자였다.

 

 

그 저택으로 빨려들어가듯 들어가게 된 보름이 에게는 아주 신기한 많은 일들이 일어난다.

여러 도깨비들과 말하는 고양이가 보름이를 환영해주고 보름이가 이 저택의 상속자라고 이야기 해주기도 한다.

보름이는 너무 무섭기도 하고 이상하기도 하고 두렵기도 했다.

하지만 다시 희망보육원으로 갈 수는 없었기에...ㅠㅠ

보름이는 그곳에서 지내게 된다.

보름이는 말하는 고양이가 준 하얀색 조끼를 입고 마지막 단추를 끼우고 문별초등학교로 이동! 하고 외치니 단 1초만에 학교앞에 떨어진다.

우와~~~~ 정말 신기한 조끼!!

 

 

학교에서 가난하고 부모님도 없는 보름이였기에 아이들은 보름이를 무시하고 싫어했다. ㅜㅜ

그래도 보름이는 밝고 귀여운 학생이였다.

학교에 신도영이라는 새로운 수상한 전학생이 오고 학교에서는 이상한 일들이 계속 벌어진다.

보름이를 괴롭히거나 놀리는 친구들에게는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

은근 고소하고 신이나더라는 ㅎㅎㅎㅎ

 

 

 

도깨비저택은 3층으로 이루어져있다.

1층은 현실의방으로 잠을자는 방과 주방, 바깥세상으로 통하는 문이있다.

2층은 초능력의 방으로 초능력을 쓸 수 있는 물건이 가득하다.

3층은 상속자의 방으로 보름이가 상속자가 되면 사용할 방으로 기존의 상속자들의 사진이 걸려있었다.

우와 신기신기~~

이책 너무 재미있고 매력있다~~

무슨 영화한편 보는 듯 하다 ^^

 

 

 

이렇게 커다란 저택의 상속자가 왜 보름이라는 것일까?

이 일들은 왜 일어나는 것이고

결국 보름이는 저택의 상속자가 될까?

보름이가 상속자가 될지 결정을 하라고 도깨비들은 이야기 하는데

보름이는 어떤 결정을 할까?

수상한 신도영이라는 친구의 정체는 무엇일까?

이 책에는 반전도 있다 ㅎㅎㅎ

그 반전은 도대체 무엇일까?

인간으로 변신한 도깨비추적꾼의 정체는 누구일까?

빗자루도깨비는 왜 누구에게 잡힌것일까?

최후의 결투에서 누가 이기게 될까?

우리 착한 보름이에게도 행복이 찾아올까?

 

 

온통 궁금증 투성이네 ㅎㅎㅎ

이책을 읽으면 저 모든 궁금증이 해결된다. ㅎㅎㅎㅎㅎ

우리친구들이 보름이처럼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아주 단단한 사람이 되고 나보다 더 힘들고 어려운 친구들을 생각할 수 있는 사람으로 자라나기를 바란다.

무섭기만 하게 생각되었던 도깨비가 보름이에게 친구가 되고 도움을 주듯이 우리도 친구들에게 어려운 사람들에게 보름이의 도깨비가 되어주기를 바래본다~~^^

 

 

 

이책은 출판사와 허니에듀측으로부터 무상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