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강 영웅 배틀전
공간디앤피 지음, 장영철 그림 / 소담주니어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계 최강 영웅 배틀전 


지은이 공간디앤피 / 그린이 장영철 / 소담주니어

 

집에 아주 재미있을것 같은 책이 도착했어요.
표지를 보니 영웅들이 이글이글 불타는 눈빛으로 있었답니다!

제목은 "세계 최강 영웅 배틀전" !!

제목처럼 표지의 그림도 영웅들의 눈빛과 갑옷 등이 눈길을 끌었어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어떤 결투가 벌어질지 궁금해서

저는 얼른 책을 펼쳤어요.

그럼 우리함께 책속으로 들어가 보아요!


 

 

 

 

 

 

 

이 책에서는 모두 15번의 배틀이 벌어져요..

 

 

 

 

그러니까 30명의 영웅이 등장하는 것이지요.

먼저 차례를 보면 영웅들이 배틀을 하는 순서가 써있었어요.

반가운이름, 우리 이순신 장군님의 이름도 있었지요.

내가 알고 있는 장군도 있지만 처음 들어보는 영웅의 이름도 있었어요.

이 책은 마치 게임을 할때의 영상과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영웅들이 활약했던 시대는 틀려도 게임이나 영상에서는

만나고 결투도 할 수 있을테니까요.



어떤 형식으로 구성이 되어있는지 살며보면

각 배틀마다 배틀전을 치루게 되는 영웅들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먼저, 배틀하는 장면을 보면 두 장군의 장점, 

공격력, 방어력 등이 써있었지요,

 

두 장군을 보면 둘 다 어마무시하게 강했어요.

영웅들의 이름, 나라, 출생과 사망, 활약시기, 전략전술, 주력무기

특이사항까지 게임에서 아이템을 설명하는 것처럼 느껴졌어요. ㅎㅎ

본격적인 배틀에 앞서 캐릭터를 비교해주어요.

영웅의 성격이나 캐릭터를 이해하기 위한 특정 장면

화려한 전력이나 영웅들의 일생, 후일담등을 설명해 주어요.

다음은 본격적인 배틀장면이 나와요.

관전포인트, 배틀장면, 주력전술 및 필살무기 소개, 배틀설명

그리고는 WINNER를 발표하지요.


 

그중 몇가지의 배틀을 살펴볼까요~

먼저 소개드릴 배틀을 꼽아서 설명드리자면,

벨리사리우스 vs 이순신 배틀입니다.

 

 

 

 

먼저 벨리사리우스는 불가리아의 장군이고 

주력무기는 나무토막을 이어 만든 복합궁, 

가벼운 창과 날이넓은 칼 등이었어요.

그리고 전략은 바람이 불어오는 쪽으로 말을 타고가 불화살을 날리는 

전술 등이 있었어요.


맞서는 우리의 이순신 장군님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대한민국의 장군이시고,

주 무기는 거북선, 판옥선, 소형함선, 지자총통, 현자총통 등의 

대포였어요.

두 영웅의 활약시기는 달라요.

벨리사리우스는 6세기, 우리의 이순신장군님은 16세기 입니다.

벨리사리우스는 병사를 매복시켜 적을 혼란에 빠뜨리는 기만전술을 

사용했지만 이순신 장군님은 학이 날개를 편 모양으로 적의 배를 

포위하는 학인진 전술을 사용하셨어요.


과연 누가 이겼을까요?

게임의 캐릭터를 비교하고 서로 결투를 해서 

WINNER 까지 결정이 되어요. 

게임에서 서로 결투를 하고 누군가 이기듯이 말이죠.

그건 여러분이 책을 읽고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하나의 배틀을 더 소개 해 드릴게요!

전 루키우스 도미티우스 아우렐리아누스 vs 나폴레옹 보나파르트

배틀을 꼽았어요.

나폴레옹... 전 세계 사람들이 다 아는 이름이죠.

아우렐리아누스는 무쇠팔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강인한 체력을 가졌대요.

그리고 나폴레옹은 역사책 읽기를 좋아했으며,

수학성적이 매우 뛰어났다고 해요! (부럽다ㅠ.ㅠ)

 

 

 

둘이 막상막하의 배틀을 펼칠것 같죠~~ㅎ

아우렐리아누스와 나폴레옹 두 캐릭터를 비교하고

두 영웅의 배틀이 시작되었어요.

 

 

 

이번 배틀의 WINNER는 역시 나폴레옹이네요!!

 

 

 

저는 이 책을 읽고 내가 몰랐던 여러 명의 장군들을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게임을 하는 것 같이 장군들을 소개해 주는 것도 좋았어요.

여러 장군들의 장단점, 전략, 주요무기, 방여력, 병력도 알게 되었지요.

여러분도 이 책을 읽고 여러 장군님들을 만나고 그 장군님들을 

알아보세요~~

또한 이책을 보면서 세계사 공부도 저절로 되었어요.

내가 몰랐던 시대의 세계적 영웅들과 만나니 그시대에 관한

관심도 생기구요.

저와 함께 이책을 통해서 영웅들이 서로 결투하고 승리하는 장면도 함께 보아요~



 

이 책은 어린이 동아와 꿈소담의 어린이 서평단 이벤트에 당첨되어 책을 무상으로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