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명탐정 로리 1 : 명탐정의 탄생 슈퍼 명탐정 로리 1
앤드류 클로버 지음, 랄프 라자르 그림, 노은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명탐정 로리 1.명탐정의 탄생

 

앤드류클로버 글 / 랄프라자르 그림 / 노은정 옮김 / 주니어RHK

 

 

 

한손에 쏘옥 들어오는 책 사이즈와

밝고 귀여운 노란색 표지

무언가 집중하고 생각하고 있는 듯한 로리로 추정되는 탐정의 얼굴

책 표지만 봐도 너무 귀엽고 빨리 읽어보고 싶은 유쾌함~~^^

 

 

안녕? 나는 로리 브래너갠이야

나는 진짜 명탐정이야.

나는 왜 명탐정이 되길 간절하게 원했냐고?

나는 그냥 아빠를 찾고 싶었을 뿐이야....

 

 

뒷표지를 보니 아빠를 찾기위해서 명탐정이 된 로리이구나..

라는 걸 알게된다~~~~

그런데 명탐정로리~ 이 책의 일러스트 너무 귀엽고 새롭다~~~^^

 

이 책의 작가 앤드류 클로버님은 페리에 상 후보까지 오른 영국 코미디언

배우이자 작가로 잡지 칼럼을 쓴 이력도 가지고 있다.

세계 여러나라의 극장과 학교를 돌아다니고 "스토리텔링의 일곱 가지

비밀" 이라고 불리는 공연을 선보이는 그는 어린이를 위한 작품도

꾸준히 집필하고 있다.

 

이책의 일러스트 작가 랄프 라자르는 남아프리카 출신의 삽화가로

캘리포니아에 살고있으며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부인과 함께 작업한 "브레인 웨이브즈"시리즈는 전세게 22개 언어로

번역출간되었고 워싱턴포스트에서 선정한 '이주의 책'  '올해의 로열

소사이어티 사이언스북'의 후보에 두번이나 오르며 많은 이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역쉬 나는 몰랐지만 유명하신 분들이었다~~

앤드류 클로버님 랄프 라자르님 기억해야지!!~~~~

 

등장인물의 소개도 너무 재미나게 되어있다.

액자인지 거울인지~~ ㅎㅎㅎㅎㅎ

로리 브래너갠, 캐시디 캘러갠, 윌킨스 웰킨, 송충이 눈썹,

뉘신지?? ㅋㅋㅋㅋ

혹시 뉘신지가 나중에 로리의 아빠?? ㅎㅎㅎㅎ

나도 탐정이 되어가는듯~~

 

 

 

앤드류클러버님은 어린이들에게 이야기하신다.

호기심을 갖고 용감하게 자꾸자꾸 도전하면 명탐정이 될 수 있어요!!

 

그렇다. 한참 호기심이 많고 상상력 창의력 뿜뿜인 우리 어린이들이

정형화된 교육과 생각으로 모두 같은 생각 같은 대답을 하는

현실이 안타깝고 슬프기까지 하다.

작가님 말씀대로 우리 어린이들이 호기심을 갖고

본인이 어벤져스가 된듯이~~ 공주가 된듯이~~

자꾸자꾸 생각하고 도전하고 상상의 나래를 편다면

나중에 어른이 되었을때는 남들과는 다른 생각 다른 삶을 가지고

있게 되겠지...

우리 어린이들이 창의력 뿜뿜 상상력 뿜뿜되는 현실세계가

만들어졌음 좋겠다는 바람이다~~~^^

 

 

 

슈퍼명탐정 로리~

이책은 로리가 우리에게 이야기하듯이 전개가 되는데

너무 재미나고 흥미로워서 두께가 꽤 되지만

아주 재미있게 한번에 쓩~~~ 읽게 되는 마법이 있다.

 

 

 

 

로리의 생각 로리의 느낌 로리의 상황 등을 친구에게 이야기 듣듯이

말이다~

거기에 일러스트까지 한몫을 해주니 이책의 매력은 정말 엄지척이다.

 

로리의 아빠는 로리가 세살 때 공원에서 그네를 힘차게 밀어주었다.

로리는 마치 슈퍼맨이 된듯한 느낌이 들었다.

그런데... 그 다음에 아빠가... 그다음에 뿅 없어지셨다 한다.

 

 

 

무슨일이 일어났던 것일까?

로리는 아빠에게 무슨일이 생긴건지...

아빠가 나를 사랑하기는 한건지...

왜 아무도 나에게 이야기를 해주지 않는건지...

아빠가 아직 살아 있긴 한건지...

 

 

로리는 새로운 친구를 만나게 된다.

그 친구는 바로 우주먼곳에서 옆집으로 이사온

귀여운 주근깨 소녀 캐시디 코리갠..

로리는 그 친구에게 아빠에 대한 궁금증을 이야기하고

캐시디는 로리에게 명탐정이 되어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거기에 본인이 공범이 되어 준다 한다. ㅎㅎㅎㅎ

아~~ 귀여워~~~~^^

 

 

로리는 명탐정이 되어서 아빠를 찾겠다는 다짐을 한다.

로리는 캐시디와 친구가 된다.

로리와 캐시디는 로리의 방을 보면서 방에 대한 창의력 뿜뿜

부러운 장면을 연출한다.

우와... 어떻게 방을 저렇게 상상할 수 있는지...

나는 어렸을때 정말 현실적으로 침대 책상 책장 옷장만을

그렸던 나의 방...

원하는 방을 상상하는데 그 창의력 상상력이 정말 대단하다~

우리 아이들도 무엇인가를 보고 그것에서 느끼는 창의력 상상력이

뿜뿜되어 정말로 새로운 세상에서 창의롭게 자라기를 바래본다~^^

 

 

 

로리는 탐정이 되어서 마을의 사건을 해결하기도 하고

탐정으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하게된다. ㅎㅎ

아~~~ 정말 정말 귀엽고 유쾌한 로리와 캐시디!!

 

과연 로리는 아빠를 찾게 될까?

우연히 발견한 아빠의 편지는 로리를 더욱 탐정으로서의

열정을 불태우게 되고 아빠에 대한 추리를 계속해나간다~

 

 

왜 아빠는 이 편지를 없애고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라고 한걸까?

아빠는 어디에 계신걸까?

로리의 아빠에 대해서 책을 읽는 도중에

나까지도 궁금해진다~~

로리야~~ 명탐정 로리야~~~

 

 

빨리 2권이 나와서 로리의 아빠를 찾아서 소개해주렴!!!

이 책은 시리즈이다~

1권 명탐정의 탄생이듯이 1권에서 아빠를 찾지는 못했다.

분명 2권에서는 로리가 아빠를 찾는 과정이 좀더 자세하고

재미나게 펼쳐지질 듯 하다.

 

 

이제 곧 시작되는 방학~~~~

우리 어린이 친구들도 로리를 만나서 함께 로리의 아빠를 찾아보는

탐정이 되어보는 것은 어떨지~~~

아마도 실제로 탐정이 되고 싶은 친구들도 생길 것이다~~~^^

슈퍼 명탐정 로리~~~~

창의력 뿜뿜 상상력 뿜뿜 되고 싶은 친구들

로리를 만나보고 싶은 친구들

모두모두 신나게 로리 만나기를 강추 강추합니다~~~^^

 

 

 

이 책은 허니에듀와 출판사로부터 무상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