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기지여 안녕 - 달기지 알파 3 미래인 청소년 걸작선 56
스튜어트 깁스 지음, 이도영 옮김 / 미래인(미래M&B,미래엠앤비)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지여 안녕

 

 

스튜어트 깁스 지음 / 이도영 옮김 / 미래인

 

 

 

달기지여 안녕..

달기지에서 일어나는 일인가보다.. 그럼 SF 인가?

우주이야기 인가보다..     호기심이 생긴다.

이 책은 320페이지가 넘는 글밥이 조금은 많은 책인데도 불구하고

우리집 2학년 어린이도 너무 재미나게 술술 읽는다.

그만큼 흡입력있는 재미있는 책이라는거~~~~^^

 

 

 

 

 

 

이책의 작가는 스튜어트 깁스이다.

 

 

스튜어트는 어릴적 부터 글쓰기에 관심이 많아서 초등학교 때 007시리즈로 유명한 제임스 본드의 아들이 주인공인 이야기를 썼다.

이 소설은 훗날 베스트셀러 시리즈 <스파이 캠프>의 기초가 되었다.

대학졸업 후 할리우드로 가서 영화/TV 대본을 쓰면서 작가로서의 역량을 닦기 시작했고 에이전시에서 매니저로 일하던 중 그의 재능을 눈여겨 본 상사의 제안으로 청소년소설을 쓰게 되었다. <스파이 스쿨> <신나는 정글> 시리즈와 <2041 달기지 살인사건>  <니나 대장 실종사건>  <스파이 스쿨>  <스파이 캠프>  등이 있다.

 

이 우주에서 가장 소중한

나의 진짜 딸, 바이올렛에게..

라는 글이 눈에 들어온다.

 

이 우주에서 가장 소중한...

 

가족의 이름을 책의 인물로 사용했다는 매력도 있다.

 

 

 

 

이책은 2017년 10월 출간된 1권 달기지 알파1 2041 달기지 살인사건과

2018년 3월 출간된 달기지 알파2 니나대장 실종사건에 이어서 출간된

달기지알파3 달기지여 안녕이다.

 

 

달기지 알파의 평면도이다.

실제로 우리도 얼마만큼의 시간이 지나면

달기지 알파와 같이 우주공간에서 생활 할 수 도 있을것이다.

아웅~~~~ 신기해~~ 신기해~~^^

 

 

 

 

 

1,2 권을 못읽어다 하더라도 3권을 읽는데 무리는 없다.

하지만 읽고나니 더욱 궁금한 1, 2권이다.

 

 

 

 

 

이 책의 주인공은 대시이다. 

대시는 달기지에 산다.

대시가 생각하기엔 달기지 MBA에 사는 것은 고통이다.

달기지에 사는 사람은 끔찍한 음식을 먹게 되는 것 뿐만 아니라, 우리가 싼 오줌을 다시 정화해 마시는 것이다.

게다가 밖으로 나갈 수도 없다.

그리고 수시로 비상 대피 훈련까지 해야 하기 때문에, 정말 지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곳에서는 지금까지 한 번의 살인 사건과 한 번의 살인 미수 사건까지 일어났었다.

 

 

 

바로 . 이번에는 달기지에 머무는 기업인, 라스 씨가 먹는 음식에 청산가리가 들어있어 죽을 위기를 넘긴 사건을 해결하려는 것이다!

대시는 전에도 키라 하워드라는 하워드 박사의 딸과 함께 홀츠 씨 살인사건에 대해서 수사했었다.

 

 

이 사건은 라스 씨가 먹는 아주아주 끔찍한 음식 루테피스크에 청산가리가 들어있어, 라스 씨가 죽을 위기를 간신히 넘겼던 것이다.

대시는 달기지의 대장, 니나 대장의 명령을 받고, 그 사건을 조사한다.

 

 

니나 대장은 평소에 라스 씨를 죽이고 싶다고 할 만큼 라스 씨와 사이가 나빴던 창 박사가 의심된다고 니나 대장은 대시에게 부탁한다.

그리고 식품 저장소의 CCTV를 보니 창 박사가 루테피스크를 보관해 놓은 장소에 들어가 있었다.

그래서 더욱더 의심된 대시&키라 콤비는 창 박사를 조사한다.

그 때, 대시와 교감하던 외계인, 잔이 모습을 들어낸다.

 

 

사실 오늘은 대시의 생일이었는데, 대시는 매우 스펙타클한 생일을 보내고 있었다.

아침에는 아빠와 같이 달에서 캐치볼을 하다가

니나 대장에게 걸려서 혼나고 생일선물도 날리고,

 

 

점심에는 산소가 부족하다는 사실도 알고,

또 니나 대장에게 주거 칩입을 하라는 명령까지 받고... ㅜㅜㅜ

생일은 즐겁고 신나야 할 날인데,

대시는 힘들게 조사를 하다니...

 

 

 

 

 

그리고 대시는 키라와 함께 창 박사의

숙소로 들어갔는데, 그곳에는 청산가리가 있었다.

그리고 그들은 창 박사에게 들키고 마는데...

 

 

창 박사는 사실 루테피스크가 아니라 러시아의

별미인 라솔닉을 찾으러 갔다고 했다. 그리고 창 박사는

자신의 아이큐는 아인슈타인 박사와 똑같은데

이렇게 허술하게 범죄를 저지를리

없다고 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서 빵 터졌어요 ㅋㅋㅋ

창 박사가 은근 자신 자랑을 하는게 너무 재미있다.

 

 

그 때, 달기지의 모든 주민들은 대피하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달기지의 산소 공급기에 심각한 결함이 생겼다는 것이다.

대시는 동생 바이올렛과 함께 17번 채널에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청산가리 사건의 범인을 얘기하려 할 때, 뒤에서 누군가 덮쳤다.

그 습격 때문에 대시는 죽는 위기에 처하게 된다.

 

 

그 때, 사람들이 습격자를 제압한다.

놀랍게도, 습격자는 릴리였다. 기업인 라스 씨의

딸이자 과격한 소녀. 릴리는 사실 라스 씨의

범행을 다 알고 있었고, 대시가 그 사실을

알리려 하자 입을 막으려고 공격한 것이었다!

 

 

그리고 라스 씨의 범죄 이유도 가관이었다.

NASA에게 자신의 안전을 빌미로 이 곳을 탈출할 수 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사람들은 모든 이야기를 알게 된다.

그리고 산소가 없기 때문에, 그들은 예정대로

지구로 탈출한다. 그 때, 대시는 자신과

교감하던 외계인 잔과 마지막 만남을 하고 있었다.

 

 

대시는 잔에게서 마지막 선물, 데이터 베이스를 받고,

잔이 떠나가는 것을 슬피 볼 수 밖에 없었다.

 

 

#에필로그

바이올렛은 과학계를 대표하는 유명한 방송인이자

과학자가 되었다. 대시는 창 박사가 보완해준

그 방정식 덕분에 유명인사가 되었다.

그리고 대시는 자신의 열망을 이용해서 잔을 만나는 것을 성공한다.

 

이 책은 정말로 흥미진진하고 재미있는 책이에요!

과연, 정말 감탄사 밖에 나오지 않아요.

작가의 상상력 정말 최고이다.

추천~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