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왕 사는 거 행복한 게 낫겠어 - 프로불평러 알렉산드라, 난생처음 행복해지기로 결심하다
알렉산드라 라인바르트 지음, 유영미 옮김 / 뜨인돌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왕 사는 거 행복한 게 낫겠어

 

알렉산드라 라인바르트 지음 / 유영미 옮김 / 뜨인돌

 

 

 

 

샛노란 활기찬 색깔의 책 표지와

제목부터 너무나 공감가는 "기왕 사는 거 행복한 게 낫겠어"!!

표지의 그림도 재미나다~

프로 불평러 알렉산드라 난생 처음 행복해지기로 결심하다!

 

 

 

 

어차피 한세상 사는거~~ 기왕이면 행복한게 낫지~~

 

 

암요! 암요!! 그렇고 말고~~~

그렇지만 어떻게 살면 행복하게 살까?~~

 

내 삶을 바꾸고 싶다.

저승사자가 나타나 어서 가자고 그럴 때

여기가 천국인데 또 어딜 가냐고 말할 수 있도록...

 

 

 

 

이 책의 작가 알렉산드라 라인바르트는 광고쟁이이자 작가이다.

평범하고 지루한 일상을 유쾌하고 즐겁게 만드는 실험을 벌인 뒤 그 경험을 가지고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여성과 나이의 문제를 다룬 <나는 아직도 젊은걸> 삶에서 자신을 불편하게 만드는 것들을 전부 몰아내기로 결심하고 실험해 본 <인생의 똥차들과 쿨하게 이별하는 법>등 독자들을 사로잡는 통통 튀는 책들로 유럽에서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다.

작가의 환한 웃음이 저절로 행복해짐을 느끼게 해준다.

 

 

 

 

알렉산드라의 책은 제목만 들어도 너무나 공감백배! 웃음지어지고 읽고 싶어지는 책들이다.

나는 아직도 젊은걸, 인생의 똥차들과 쿨하게 이별하는 법, 기왕사는 거 행복한게 낫겟어. 모두 모두 한마디의 말로 기운이 나고 다시 나의 마음을 재정비할 수 있는 문장이다!!

 

 

알렉산드라는 이 책에서 행복해지기 위한 도전 15가지를 제안한다!

그 15가지를 보면 정말로 공감도 가고 나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뒤돌아 생각하게 만든다.

 

 

삶이 조금은 퍽퍽하다고 생각되는 분들...

하루하루가 지치고 힘들다 생각되는 분들...

내일이 걱정되고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이 되시는 분들...

오늘 하루 아주 알차고 보람차게 지내고 싶으신 분들...

모두모두에게 이책 강력추천한다~~~!

 

이책은 또한 알렉산드라의 실험 후 제안하는 글인만큼

실생활에서 아주 편하고 재미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어렵지 않게 행복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프로불평러 알렉산드라의 행복해지기 위한 도전 15가지~

1. 소파에 올라와도 좋아, 슈미츠

   - 반려동물 키우기

2. 42킬로미터를 뛰지 않고도 행복해 진다는 것

   - 운동

3. 피라미드를 보러 이집트 여행을

   - 순례여행

4. 그런데 "반야심경"이 무슨 뜻이에요?

   - 동양식 마음 수련

5. 그분께서 나에게 아이패드를 주실꺼야

   - 우주에 소원 빌기

6. 내맘에 평화를 준다는 네가지 방법

   - 내 마음 개조하기

7. 네 췌장 있는 곳에 내 췌장도 있다!

   - 웃음요가

8. 투덜거리거나 방법을 찾거나

   - 만족하는 버릇 갖기

9. 로또만 돼 봐라, 쿵짜쿵짜쿵짜쿵짜

   - 돈으로 행복 사기

10. 고독한 늑대에게 행복은 없다.

   - 인간관계 개선하기

11. 삼촌한테 세무사가 있을 리 없어

   - 봉사

12. 옷장과 행복의 (말도 안되는 ) 상관관계

   - 옷장 정리

13. 두더지 같은 취미라도 괜찮아.

   - 취미 생활

14. 네 원수를 사랑하라

   - 연인과 사이좋게 지내기

15. 불행하지 않은 인생을 위한 마지막 도전

   - 행복하게 일하기

 

 

 

 

 

 

 

알렉산드라는 이책에서 이야기한다.

이책은 행복해지는 법을 조언하는 책이 아니다. 사실 그런 조언서는 행복에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 책은 조언서가 아니라 체험기다.

나는 행복을 찾아 나섰다. 실제로행복을 발견하려고 해 보았다. 때로 가장 큰 깨달음은 가장 멍청하게 있는 순간에 찾아온다.

 

 

너무나 공감가는 말이다. 정말 뜬구름 찾기처럼 하늘의 구름을 잡을 수 도 없는데 그러한 조언들만 늘어놓은 것이 아닌 작가가 실제로 체험을 하고 그 체험을 풀어놓은 것이니 더욱 공감이 간다.

알렉산드라는 베스트셀러 작가이기 이전에 우리의 인생의 선배이고 옆집 언니처럼 쉽게 행복해 질 수 있지만 또 그만큼 노력을 해야 하는 그 길을 안내해주고 있다.

 

 

15가지의  행복해지기 위한 조언 모두가 실생활에서 크게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하지만 내 생활에서 생각해보면 실천하고 있는 것들은 몇가지 되지 않는다.

생활 속에서 작게 실천하면서 작은 행복을 느끼면서 사는 것이 바로 큰 행복이 아닐까 싶다.

요즘 흔히들 이야기 하는 소확행~ 요것도 이책과 관련된 언어이지싶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알렉산드라가 말하는 15가지의 실천항목만 잘 실천해보아도

우리네 인생이 분명 행복해지고 기분좋아지리라 믿는다.

 

나는 15가지의 항목 중에서 특히나 눈이 가는 항목이 몇가지 있었다.

그중 하나는 내맘에 평화를 준다는 네가지 방법이다.

아침마다 미소짓기

행복일기 쓰기

너그러워지기

소소한 즐거움 누리기

 

아이들과 하루하루 생활하면서 하루에도 몇번씩 헐크가 되어가는 나를 되돌아보며 마음을 다잡았다

눈 둘레의 멋진 주름.. 눈둘레의 근육이 중요하다니~

가짜웃음과 진짜웃음의 구별법도 있고~

생각해보니 내가 정말 진심으로 웃음짓고 있을때 모습이 딱 진짜 웃음의 그림과 비슷하다. ㅎㅎㅎㅎㅎ

이 책은 이처럼 어렵지 않게 행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체험으로 쉽게 쉽게 이야기 하고 있다.

쉽지만 읽으면서 고개가 저절로 끄덕여지는...

 

 

 

또 하나의 눈이 가는 방법~

옷장과 행복의 말도 안되는 상관관계^^

일단은 정리가 되어 있고 깨끗한 환경에서 행복이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을 듯한건 딩동댕~

예전에 입던 지금은 입지 않는 옷들, 언젠가는 입겠지 하면서 버리지 않은 옷들 등등 나의 옷장속에 가득한 옷들이다.

알렉산드라도 나에게 이야기 한다.

버리고 쌓아두지말고 정리하며 행복을 찾자고~

 

 

 

 

이처럼 항목별로 체험한것을 이야기해주고 우리는 그 체험기를 읽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작은 행복을 찾는다.

기왕 사는거~~~

행복한게 낫겠어~~~!!

내인생을 한껏 활용하며 살겠다. 최대로 행복해지겠다.

바로 지금 당장..

인생이 행복해 질 수 있는 프로젝트~ 당장 시작해서

우리 모두 저승사자 만나는 그 날까지도 행복해지리라 믿는다~^^

 

내삶을 바꾸고 싶으신 분들~~

샛노란 행복을 찾고 싶으신 분들~~

기왕사는거 행복한게 낫겠어!!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