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의 힘 -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는 신사업 런칭 컨설팅
이선웅 지음 / 라이온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사업에 대한 기초가 없는 일반인이나

크게 사업을 구상할때 뼈대가 되는 책이다.

예를 들어

아이디어 우선순위 69p를 보면

사업 매력도에 시장의 크기 - 현재와 미래

수익성에 산업 평균 수익성

구조적 매력도 - 초기 투자 규모 , 경쟁강도

전략적 적합성에

기존 역량과의 시너지 - 고객 특성,상품연계 가능성등

구조적 시너지에서는 독점적 사업화 가능성

파트너와 윈윈 가능성 규제상의 자유도가 나온다.

------------------------------------

그림과 도표를 통해 신사업에 대해 초기 어떻게 진입해야 하는지

쉽게 말해서 슈퍼낼때 pc방 낼때도 생각해봐야 하는 문제들이다.

물런 사업자용의 책으로 책의 난이도는 높은 편이다.

------------------------------------

신사업에대해 많은 경험이 있는 베테랑의 책임이 팍팍 느껴지는 책이다.

벤처 사업 신사업에 대해 어떤 것이고 어떻게 접근하는가에 대해

본다면 추천하고 싶다.

 

경영학도가 배우는 사업 시작의 뼈대에 대해

예제를 통해 나와있다.

경영 대학 3학년 교재정도의 난이도다.

4학년에서는 MBA 서적의 번역본을 보는 정도의 난의도라고 생각하면 그렇다.

 

------------------------------------

실무예제가 나와서 책은 신사업을 미리 경험해보기에 좋은데

 

난이도가 있어서 사업을 한두번 해보고 경영 용어를 아는 실무자가 보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