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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달빛이 전해준 가르침 : 삶에 행복과 지혜를 주는 이야기
한승우 지음 / 가루샤 / 201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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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행복의 지혜로 구성 되 있는 책이다.




내용 중


인생의 모든것에 즐거움이 있고 평화가


내제되 있다는 것이오.


작은 음식 하나에 세상을 다가진듯이 달콤한


인생의 한시절을 배울 수 있으며


우리가 듣고 있는 음악 하나에서 숨막히는 기쁨도 느낄 수 있는 것이오.






한곳에 모든 정신을 집중할때


그대는 편안과 행복을 비로서


얻게될 것이오.


그 장소 그순간에 있을때


그대는 비로서 행복할 수 있오.


그대가 그러할때


그대 주위의 모든것에 평안이


감돌게 될것이오.






그대가 자신의 환경에 감사할때


그리고 그곳에서 모든 (환경에서)


가르침을 얻을때


비로서 당신은 이 삶에 태어난


의미를 알게되고


불행에서도 행복에서도


인생에대해 감사할것이오.




너무 너무 좋은 내용이 많이 들었다.


읽고 행복에 대한 지혜를 많이 배울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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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달빛이 전해준 가르침 : 삶에 행복과 지혜를 주는 이야기
한승우 지음 / 가루샤 / 2019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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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깊이 음미하면서 읽으면 더 좋은 내용들로 구성 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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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커 붓다 - 우주 존재법칙을 깨고 사라진
김병훈 지음 / 반디출판사 / 2014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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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판


해커 붓다


-


여기서 해킹은 해탈을 의미한다.


책의 처음에서는 


붓다님께서 깨달음을 얻으시고


얻은 숙명통으로 전생을 알고


엄청난 수의 전생으로 보시고


천안통으로 다른 이들의 전생을 보시고


누진통으로 고뇌를 없애는 지혜를 


얻게 되셨다고 한다.


-


부처님이 살아 생전에 


그당시에는 엄청난 원시의 무서운 시대였다.


폭력이 일삼아지는 그런 시대 였다.


그런 시대에서 싯다르타 님은 



왕자를 포기하시고 평생을 가르침을 


설법하시면서 


사람들을 제도 하셨다.


부처님의 가르침을 설법해 놓은 책들은


어려운데 이책은 어려운 용어도 적고


현재의 우리가 그분을 이해하는데


쉽게 접근이 가능하게 설명해놓았다.


지은이의 방대하고 해박한 지식에 정말 


감탄하게 되는 책이다.


정말 여러 과학적 최근 정보와 지식이


망라되어 현대적으로 해석한다.


불교말씀이 많이 나올줄 알았는데


과학이야기가 더 많이 차지 한다.


==========================


생명에 대해 자비심이 없으면 목숨이 짧게 된다.


중생을 해치면 질병이 많게 된다.


쉽게 성내고 사소한 말에도 화내고


까다롭고 고집에 세서 분노와 불만을 나타내면


용모가 추하게 된다.


수행자나 성직자에게 보시하지 않으면 


가난하게 된다.


존중해야 할 사람을 존중하지 않고


공양해야 할 사람을 공양하지 않으면 비천한 


가문에 나게 된다.


-


나와같은 무지한 사람들에게 깊은 가르침을 주는 


가르침이다.


반대로 하면 용도도 빼어나지고


부자도 되고 다양한 가르침을 주는게 불교의 


가르침 같다.


===========================


중간에는 수행자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대목이 나온다.


하루에 한끼나


여러가지 욕망을 절제하는 생활임을 알 수


있다. 



===========================


첫째 한몫은 스스로 누리고


두번째 재물로 사업을 운영


마지막은 저축해서 궁핍에 대비해야 한다.


....


빈곤이 사회불안의 원인이라고 생각한 듯하다.


...


왕께서는 농사와 목축을 하는자들에게는 씨앗과 음식을 주십시오.


상업하는 자들에게는 자금을 주십시오.


관직에서 일하는 사람에게는 음식과 보수를 주십시오.


직업에 몰두 하는 사람들은 나라를 해치지 않을 것이고 


왕께는 큰 세입이 있을 것입니다.


...요즘말하면 일자리 창출이다.


-


언젠가 미래에는 농사와 목축은 기계가


상업은 컴퓨터가 하고


창조만 사람이 하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만 하는 세상이 되길 바래본다.


붓다님의 가르침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는 책이


많이 나오길 바래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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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 광고, 그대로 믿어도 될까? 내인생의책 세더잘 시리즈 32
로라 헨슬리 지음, 김지윤 옮김, 심성욱 감수 / 내인생의책 / 201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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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역사-
'도시의 10대 남학생들로 구성괸 포커스 그룹을 통해 어떤 
 
점을 좋아할지 미리 알 수 있어요'
 
의견을 반영해 광고의 음악,연예인 등을 결정합니다.
 
-
 
운동화라면 젊은이들이 많이 보는 텔레비젼 채널에 광고 합
 
니다.
 
(포커스 그룹의 중요성과 이용에대해서 나온다.
 
경영학 소비자 조사론의 가장 기초이다. 모든 제품은
 
조사에서 출발하기 때문이다.)
 
 
 
-전략-
 
 
심리학자는 이미지가 어떻게 왜 ..느낌과 호감을 주는지 분
 
석합니다.
 
-
 
음료수 듀가 익스트림 스포츠를 후원하면서 포스터에
 
마운틴듀의 이름을 보게되었다.
 
곧 젊은이들의 음료수가 되었다.
 
시끄러운 음악,거친 앵글등이 광고에 씌어졌다.
 
(이미지와 연상작으로 인한 광고 전략이다.
 
많은 부분에 응용이 가능하다.
 
나이든 층 남성 여성 각각 좋아하는 부류에 따라 
 
적용이 가능해진다.
 
핑크색, 와인 파티등이라면 20대 30대초 직장인 여성을 노린
 
다고
 
생각할 수 있는 것처럼)
 
 
-광고기술
 
직접적
 
폭스바겐은 작은 차와 함께 연비와 보험료등을 내세웠다.
 
(직접적인 혜택은 요즘도 많이 사용한다. 배워두면 
 
써먹는 기술이다. 어느 회사에 가도 마케팅은 필요하다.
 
설사
 
난 학교에 가서도 학생모집에서 직접적인 광고기술을 
 
써먹었다.)
 
감정에 호소한 유도질문
 
이치약을 쓸만큼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십니까?
 
( 뒤쪽에는 
 
언더커버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등이 나온다.
 
바이럴은 요즘 많이 사용하는데 후기광고등이다.
 
언더커버는 유명인이 페북같은데서 넌지시 말하는 
 
전략이다.)
 
(다양한 전략과 방법등이 짧은 지면 약100페이지에서
 
소개가 되있다.
 
언더커버등을 제외 하고는 한국에서도 많이 사용하는 전략
 
같다. 요즘은 이런저런 방법이 다사용되니 말이다.
 
광고계에 입문하는 초심자나 기업을 다녀야 하는 
 
일반인에게도 광고 입문서로 적절한 책같다.
 
쉽게 접할 수 있다.)

(전체적 평 내용은 적으나 알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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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스티브 잡스를 이렇게 뽑았다 - 스티브 잡스의 유일한 상사, 아타리의 창업자에게 직접 듣는 괴짜 인재 경영법
놀란 부쉬넬 & 진 스톤 지음, 한상임 옮김, 한근태 감수 / 미래의창 / 201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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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본문]

 

앞으로 나가기 위해 변화를 제안하면 다섯 사람 정도가 변화를 거부 했다. 기업생태계가 오염돼 있었던 것이다.

 

...

 

스티브는 회사에서 일을 하다가 잠을 자겠노라고 고집을  

부렸다. 심지어 그게 안되면 그만두겠다고 했다...

허락하기로 했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고 싶었기 때문이었다.

 

생산성을 바로 이런 열정에서 나온다.

 

그만큼 하는 일이 너무 재미있어 어디까지가 일이고 어디까지가 노는 것인지 구분하기 어렵다는 말이 아닐까?

 

 

=========================================================================

 

 

(책에서는 직원 광고문구로 '게임하고 돈을 벌자' '돈벌어다 주는 게임을 만들고 그중 얼마를 가져가자.'

'노는 것인지 일하는 것인지,날마다 헷갈린다.'

 

 

열정을 가진 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말을하지,

 

[채용시]

예를 들어 중국의 연간 쌀 소비량을 물어본다.

 

나도 정답이 뭔지는 모른다.

 

보려는 것은 문제 해결과정이다.

 

[특징]

 

무한한 호기심과 많은 취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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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한 인재가 창의적인지 알아보는 벤쳐회사와 게임회사등에서 일하고 있는 

 

직원과 인사 담당자라면 정말 피와 살이 될 수 있는 내용들이다.

 

직원하나가 회사를 먹여살리는게 벤쳐회사기 때문이다.

 

예전에 모기 쫒는 어플로 한달에 1억씩 수익을 나는 사장의 강연을 듣고

 

진짜 한명직원이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다들 세미나가 끝나고 말을 했다.

 

이런 인재하나가 수많은 사람을 먹여 살린다는 말이 맞긴 맞는것 같았다.)

 

 

 

[환경]

 

일할 맛이 나는 회사를 만들도록

 

2주에 한번 피자와 맥주 파티를 하고 가끔 변장 가면파티를 했는데 그곳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고 한다.

 

구글은 시간의 20%를 개인시간으로 주는것과

 

벽면을 모두 칠판으로 만들고 아이디어나 의견을 적게하는방법

 

잡스가 하나의 제품에 여러디자인을 만들어 시연해 보게하는등

 

또는 창의적인 인재는 한번에 여러프로젝트를 맡겨서 아이디어를 내게 하는것이 좋다는 지적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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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이 전체적으로 창의적인 인재를 어떻게 뽑는지에대한 많은 방법을 제시하고

 

그들이 어떤사람인지 그리고 어떻게 환경을 만들어 주는 지 알려주고 있다.

 

벤쳐회사를 운영하거나 인사담당자라면 정말 도움이될 책이다.

 

아이디어를 필요로하는 직종에 있는 사람 또한 회사를 바꾸는데

 

많은 정보와 방법론을 제시할 책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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