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 - 에이든에서 엄선한 #인생프사 찍기 좋은 핫플레이스 1791개, 2023-2024 에이든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부 외 지음 / 타블라라사 / 202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2023 소비자 트렌드를 보면 '공간력'이라는 키워드가 있다. 이는 개인에게 의미가 있고, 스토리가 있는 공간을 중요시하는 요즘, 사람들은 특정 장소를 접근성이 좋아서 지나가다 들르는 것이 아니라 그 자체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일부러 찾아가고 있는 트렌드를 말한다.

개인에게 의미가 있는 공간은 테마가 있거나 힐링한다거나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이어야 할 것이다.

이토록 나에게 의미가 있는 공간을, 요즘은 어떻게 찾을까?

아무래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을 많이 살펴보는 것 같다. 특히 환상적으로 찍힌 사진에 꽂혀서 그 사진의 장소가 궁금해 무작정 가본 적도 있을 것이다. 해외여행의 경우 특히 그런 것 같다. 내가 잘 모르는 장소일수록 여행 사진에 영향을 많이 받긴 하는 것 같다. 막상 그 장소에 가보면, 연출된 사진의 실상에 실망한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사진만 보고 막연하게 품었던 환상이 실제구나!' 하며 감탄했던 거 같다.

사진의 한 컷으로 이끌려 갔던 장소는 그 이상의 만족감을 주었으니 나름 괜찮은 선택이지 않은가?

이런 점에 착안하여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로만 구성된 책이 나왔다.

게다가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를 한데 모아 가장 최신의 가볼 만한 곳으로 안내해 준다.

<표지>


타블라라사의 이정기 대표는 전국을 지역별로 나누고 테마별로 나눠 최근 뜨고 있는 인스타그램 핫플레이스를 찾았다. 그리고 해당하는 핫플레이스에 사진을 올린 인플루언서들을 일일이 찾아 허락 받아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여행 가이드북>이라는 책을 냈다. 이 가이드북에는 이런 작업을 통해 총 1,791개의 핫플레이스를 소개한다.

이번 책을 통해 타블라라사라는 회사를 알게 되었는데, 이곳은 2020년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몇 안 되는 '관광벤처' 회사로 자유여행자를 위한 여행지도 및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국내 여행 가이드북뿐만 아니라 테마별로 가이드북을 펴내고 있는 여행 관련 도서로 특화된 곳이다. 회사 대표가 14년 이상 여행과 관련한 콘텐츠만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는 지도 기획자이기도 해서인지, '타블라라사'라는 검색어만 쳐도 테마별 지도가 꽤 나온다.

그중 이번 테마는 '인스타 핫플 국내 여행 가이드북'이라 가장 최근에 뜨는 장소에 대해 안내한다.


책은 목차, 핫플레이스 MAP, 테마 핫플레이스 (사진 안내), 지역별 테마 핫플레이스(사진+설명 안내)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의 사용법은 고르고, 체크하고, 지도 위 확인으로 요약할 수 있다

책장을 펼쳐서 2장 테마 핫플레이스나 3장부터 나와 있는 지역별 가이드북에 나와 있는 사진을 보면서 마음에 드는 '꽂히는 사진'을 고른다. 사진을 골랐다면 해당 장소가 어떻게 세팅되어 있는지, 어떻게 사진을 찍어야 하는지 사진에 표기된 해당 지역 페이지의 설명을 통해 체크한다. 이곳을 가고자 한다면 설명의 맨 마지막 지도 좌표를 확인하여 지도에서 위치를 찾으면 된다.


나도 이 책의 안내를 따라 우선 2장의 사진으로만 구성된 테마별 핫플레이스를 주르륵 살펴보았다. 테마는 건축, 거리, 꽃, 꽃밭, 프레임샷, 감성숙소, 자연, 폭포, 바다, 재미, 독특한, 전망, 카페, 추천으로 장소를 나눴다.




이곳에는 큰 사진으로만 소개되어있고, 그 아래 장소명과 장소에 대한 설명이 담긴 페이지가 나와 있어 보다가 마음에 드는 사진의 설명 페이지로 가서 더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어느 장소에서 어떤 부분을 찍어야 하는지 설명이 나와있어 그대로 찍으면 나도 가능할 거 같다!


핫플레이스에서 찍은 사진들을 살펴보면 국내 아니 내 주변에 이런 곳이 있었다는 사실에 격세지감을 느꼈다. 물론, 이미 알려진 곳도 나오지만 새로 생긴 카페나 숙소, 독특한 건축물이나 이색 테마 거리 등을 보니 또 길을 떠나고 싶은 기분좋은 설렘이 생기기도 했다.


지역마다 분류된 사진과 설명을 살펴보면 그 아래에 장소와 특징에 대해 간단하게 나온다. 그리고 장소마다 사진이 잘 나오도록 구도나 설정 팁을 담았다. 하루 중 사진이 가장 잘 나오는 때나 계절에 대한 팁도 있다. 빠르게 장소 선정 및 인생 스폿을 건질 계획을 세우기에 더없이 좋은 책이다. 아무래도 바쁜 현대 사회에 길게 얘기할 거 없이 사진과 간단한 설명으로 가독성을 높인 거 같다.






타블라라사가 여행 지도를 전문으로 만드는 곳이라 그런지 핫플레이스에 대한 충분한 지도를 중간중간 삽입해 두었으며, QR코드로 책에 나온 핫플레이스의 전국 지도도 링크하여 놓았다.



이번 휴가철에 혹시 생각해 둔 장소가 있다면, 그곳과 가까운 핫플레이스도 함께 찾아가면 좋을 거 같다. 소개된 대로 멋진 사진을 찍어 개인 프사를 꾸민다면 어쩌면 주변에서 꽤 핫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될지도 모를 일이다.

사진을 위해 만들어진 에이든 인스타 핫플 국내 여행 가이드북을 들고 나만의 인생프사에 도전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