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 1 - 무기력하거나 화가 날 때 ㅣ 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 1
윤정 지음, 박현주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6월
평점 :
고민이 많은 어린이들 앞에 마법처럼 나타나는 미용실이 있다. 코알라 미용실.
코알라 미용실에는 코알라 아줌마가 고민 많은 어린이들을 위한 1인 미용 서비스를 해 주는데, 하루 1명만 머리 손질을 해주니 꽤 비싼 요금이 들어 망설인다면 걱정할 것 없다. 그 비용은 눈물 한 방울이니까. 코알라 아줌마가 키우는 유칼립투스 화분은 친구들의 고민이 담긴 눈물방울을 먹고 자란다.


고민 싹둑 코알라 미용실의 첫 손님은 유나다.
유나는 요즘 체육 시간이 고민이다. 하기 싫은 것만 하는 체육시간, 특히 단체 줄넘기는 유나의 모둠 아이들에게 미안할 정도다. 딱히 좋아하는 것도, 잘하는 것도, 하고 싶은 것도 없는 유나에게 '꼼질꼼질 느껴 봐. 더듬이 머리'를 해주는 코알라 아줌마. 머리를 하면서 바라본 거울에는 유나의 걱정 거리가 스크린처럼 펼쳐진다. 제일 싫어하는 체육 시간의 유나의 모습을 보면서 유나는 자신을 관찰자가 되어 지켜보게 된다. 그리고 이어지는 코알라 아줌마와의 대화를 하면서 자신의 마음도 들여다보게 된다. 느릿느릿 코알라 아줌마는 유나의 이야기를 가만히 들어주는데......
더듬이 머리를 한 유나는 이상하게도 평소라면 하지 않았을 다양한 도전을 하게 된다. 동우와 자전거 타기, 태권도 배우기, 매운 떡볶이 먹기 도전! 그리고 유나의 가장 큰 고민이던 줄넘기도 태권도장에서 신나게 연습하게 된다. 매사 의욕이 없던 유나가 생기 발랄한 자신감 넘치고, 호기심 가득한 어린이다운 모습이 된 것은 더듬이 머리 덕분일까? 만약 이 더듬이 머리가 풀어져 원래 머리로 돌아간다면 유나는 원래대로 의기소침한 아이가 될까?
하지만 걱정과는 달리 머리를 감은 유나는 여전히 궁금한 것투성이의 모습을 발견한다.


두 번째는 요즘 많이 문제시되는 분노를 참지 못하는 아이, 욱이 이야기가 나온다.
욱이는 화가 나면 괴물처럼 소리를 지르는 자신이 부끄럽다. 하지만 마치 화산이 폭발하는 것 같은 그 순간은 욱이도 어쩔 수 없다. 이런 욱이에게 딱인 머리 스타일은 화난 김을 조금씩 내뿜을 수 있는 압력솥 머리! 보기엔 우스꽝스럽지만 이 머리 스타일은 화가 났을 때 미리 조금씩 김을 빼내 머리를 가볍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아이들의 고민을 들어 주는 것을 참 좋아하는 코알라 아줌마의 다음 머리 스타일은 무엇이 될까? 아이들의 고민도 들여다보고, 어울리는 처방 헤어스타일 마련해 주는 코알라 미용실. 어른인 나도 가보고 싶다.이 책을 읽을 어린이들이 실제로 코알라 아줌마를 만나게 된다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책 마지막 장에 몰래몰래 적어 놓아보기를 권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