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유혹하고 판매를 촉진하는 비하인드 마케팅
심리마케팅연구회 엮음 / 거송미디어 / 2001년 12월
평점 :
절판




마케팅 관련 서적은 크게 3종류 를 읽어 보았다 하나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포지셔닝, 마케팅 보다 PR 이다’ 종류의 마케팅의 정통 원론을 학문적 관점에서 다루는 책, 두 번째 는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등의 우화 형식으로 쉽게 쓴책, 마지막이 이 책 같이 실생활에서 이루어지는 최종 영업장소 마케팅을 다룬 책이다.장사 하시는 분이 실전 테크닉으로 쓰실만한 내용이 많이 나온다.

이 책은 직접 읽어 보아야 하는 종류의 책이다, 학문적 이야기도 있지만 실제 매장에서 물건 배치나, 매장에서 트는 음악 선곡 등의 최종 소비자 대상 마케팅 이야기 이기에 마케팅이라가 보다 영업 테크닉 이라고도 할 수 있다

하지만 학문적 접근을 하려는 학생이라면 좀 단순한 내용이 많다. 회사에서 마케팅 전략을 짜는 등의 접근자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 그러나 최종 소비자와 대면하는 사람이라면 적극 추천한다.

- 작은 차이에 민감하다: 심리학을 마케팅 도구로/심리 서비스/ 단수가격 전략/ 스트라이크 존 진열등 - 음악으로 구매력을 조정한다 : 감정을 자극하는 음악 - 향기로 유혹한다 : 향기 마케팅/ 향기로 생산성 증가 - 기온 변화와 상품판매: 날씨는 돈이다/ 여성의 옷과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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