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이 알아야 할 A에서 Z까지
조용문 지음 / 리빙북스 / 2002년 6월
평점 :
절판


회사생활이 한해씩 흘러 갈 수록 신입 사원 때의 열정과 패기는 점점 잊혀져 가고 미래에 대한 고민과 업무에 대한 메너리즘,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로 인해 재테크나 다른 곳에 눈을 돌리게 되는게 우리 현실인 듯 하다. 그런 일상에서 벗어나서 자신을 돌아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 책은 지금 막 회사 생활을 시작하려는 분들뿐 아니라 직장 생활을 오래 하신 분 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픈 책이다,아니, 취업 준비생 들에게도 꼭 일독 을 권하고 싶다. 이 책을 읽는 다면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가 과연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으므로 면접 볼때나 이력서 쓸때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 회사 생활을 하고 계신 분들은 , 솔직히 남보다 한발 앞서 나갈 수 있는 충고나 조언이 필요함을 많이 느끼셨을 거라 생각한다. 자신의 자세가 조금씩 흐트러져 가고 있는데, 이를 바로 잡아 줄 무언가의 존재도 아쉬웠을 것이다. 이책을 읽고서 나는 많은 반성을 했다. 신입사원 연수때 많이 들은 내용이기도 하지만 어느새 너무나 변해버린 나의 모습을 책을 보고 깨닫게 된 것이다,.

취업 준비생, 신입사원, 회사원 모두에게 권해 주고픈 책이다. 이책 말고 일본인이 쓴 비슷한 "입사 1년 이내에 일류 사원이 되자"책이 하나 있는데, 그 책은 좀더 꼼꼼하고 세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면 , 이 책은 한국인 이 쓴 내용이라 사람들과의 관계나 한국적 내용들이 많이 나와 있다., 가능하면 두권 다 읽어 보길 바란다 .가능하며 꼭 사서 두고두고 읽길 추천한다. 빠른 성공의 도우미가 될 것 이다(솔직히 이런 책은 동료들은 모르고 나만 알았으면 하는 책에 들어 간다)

- 나의 조상, 족보를 알아 놓아라 - 나만의 신상 명세서를 만들어 가라: 파일을 이용하여 보관, 업데이트 - 회사에 제출하는 보고서와 자신의 보관용을 따로 만들어라 - 회의 준비 ,프리젠테이션 하는 방법 - 부서원 회식을 추진해 본다:경험해 보지 못한 색다른 경험 - 회사에서 돈 관련 전화통화는 하지 마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