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스쿨버스 13 -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신기한 스쿨버스 13
조애너 콜 지음, 브루스 디건 그림, 이한음 옮김, 서울초등기초과학연구회 감수 / 비룡소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기한 스쿨버스 

13.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by. 비룡소 

 

 

초등 2학년 과학적 호기심도 뿜뿜하는 시기랍니다 

과학 호기심 과학 그림책 읽으면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다져 

 

생활에서 만나는 과학 속

유머가 더해져 아이들의 사람을 듬뿍 받고 있는 신기한 스쿨버스 

새로운 신간 

13.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가 새로 나와서 

바로 읽어봤지요 

 

 

신기한 스쿨버스 

이번엔 가계도를 그리다 던진 한마디 

" 나도 재 조상을 더 알고 싶다고. "

 

그 한마디를 기다렸다는듯 프리즐 선생님은 

" 네 바람은 이뤄질 거란다 아널드. 자 모두 버스로 가요! "

 

 

 

비룡소진화의비밀을파헤치다4.JPG

 

사실 가계도라고 하면 ... 

우리나라 역사를 살펴보게 되는게 일반적인 상식일것 같아요 

 

그런데 말이져 신기한 스쿨버스는 과거로 과거로 ... 

35억년 전으로 떠난답니다 

 

 

비룡소진화의비밀을파헤치다6.JPG

 

그곳에서 제일 먼저 만난건 

생물의 첫 조상 

바로 자그마한 단세포 ~ 

 

발상이 정말 재미있어요 

스쿨버스를 타고 과거로 가는것도 재미나게 

과거의 생물이 되어 

직접 몸으로 체험하는 과학 

신기한 스쿨버스속 아이들이 부러울수밖에 없져 ㅎㅎ 

 

 

비룡소진화의비밀을파헤치다8.JPG

 

 

세포 안의 DNA를 만나고 

다세포 생물을 보고 ... 

척수로 진화하는 척삭도 만나게 되요 

 

그냥 가계도에서 시작된 진화이야기는 

뭔가 깊고 깊은 과학으로 이끌어 주는것 같네요 ㅎㅎ 

 

 

비룡소진화의비밀을파헤치다10.JPG

 

양서류에서 파충류 

그리고 유인원까지 .. 

 

과학에 유머가 더해져 

정말 재미나게 읽을수 있는 과학그림책이어요 

13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도 역시나 기대를 져버리지 않네요 

너무 재밌어요 ㅎㅎ 

 

 

비룡소진화의비밀을파헤치다11.JPG

 

 

드디어

영장류가 진화된 오스트랄루피테쿠스

 

이윽고 아프리카에서 

새로운 영장류가 진화하고 

우리처럼 말하고, 생각하고 배울수 있었다져 

바로 호모 사피엔스의 등장 ~ 

 

 

 

비룡소진화의비밀을파헤치다14.JPG

 

 

그렇게 멀고 먼 과거부터 

진화를 살펴보게된 신기한 스쿨버스 

 

프리즐 선생님은 이야기해요 

" 말이 다르고, 음식도 다르고, 음악과 미술, 종교도 다를 수 있어요.

하지만 우리는 전부 같은 가계도에 속한답니다. " 

 

간단 명료하게 가계도가 정리되네요 ㅎㅎ 

 

 

비룡소진화의비밀을파헤치다16.JPG

 

진화가 이루어지는 자연의 선택 과정을 알게되고 .. 

자연처럼 사람도 선택을 한다는 ㅎ 

 

단 자연이랑 다르게 사람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스스로 선택을 하다져 

 

 

신기한 과학 암기카드까지 

신기한 스쿨버스 13.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소장각 제대로네요 ~

 

 

비룡소진화의비밀을파헤치다19.JPG

 

 

재미나게 읽는 초등 과학책 추천 

 

신기한 스쿨버스

13. 진화의 비밀을 파헤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