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 Studioplus
존 클라센 그림, 맥 버넷 글,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맥 바넷, 존 클라센의 모양그림책

세모 네모에 이은 동그라미 이야기랍니다

 

사실.. 모양그림책 그 재밌다는 이야기는 엄마들 사이에서 소문이 났는데 .. 직접 만나본건 동그라미가 처음이네요 ㅎㅎ

 

물론.. 동그라미만 읽어도 맥락이 충분히 이해되지만 .. 이건 완전체로 ㅋ 빌려보지 않고 집에 소장해야 하는 책인것 같아요 ㅎ

 

그만큼.. 유쾌하면서도 강렬하게 전해지는 메시지가 있는 그림책이었던것 같네요 ^^

 

 

각기 다른 개성강한 친구들 세모, 네모, 동그라미

사실 다큰 성인이 되서도 익숙치 않고 불편하기만 한게 인간관계인것 같아요 ...

적당한 스트레스야 필요하다지만 .. 인간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만큼 .. 생활에 치명적인게 없더라구요 ㅠ.ㅠ

 

동그라미.. 긍정적이고 밝은 친구이긴 하지만 .. 친그들이 다 같을수는 없져

서로 다른 친구들 속에서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 서로 다름을 알아가는

처음 사회관계에 나서는 친구들이 읽어도 너무 좋은 그림책인것 같아요 ^^

 

 

 

동그라미2.JPG

 

 

동그라미네 집.. 폭포에서 숨바꼭질을 하는 세모 네모 동그라미

동그라미는 .. 동굴 안으로 들어가면 안되는 규칙을 제시하지만 ...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수긍하는 네모

왜 왜 왜 를 외치며 호기심을 들어내는 세모가 있네요 ㅎㅎ

 

호기심을 드러내는 세모는 ... 결국 ...

숨바꼭질 숫자 10세는게 다 끝나기도 전에 ... 어두운 동굴속으로 들어가버리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동그라미3.JPG

 

동그라미는 세모를 찾으러 어둡고 무서운 동굴로 들어가요

그러면서... 세모때문에 벌어진 상황에 대해 속상해 하기도 하지만 금방 세모를 이해하는 모습을 보이져

소중한 친구라구요 ㅎㅎ

 

 

친구들과.. 친해지는 과정에서 계속 좋을수만은 없을것 같아요

하지만 그 과정에서 계속 싸우는 친구만 있는것도 아니겠져

서로 조금씩 맞춰가며 행복을 찾는 모습

동그라미에서 보았습니다 ^^

 

 

 

동그라미7.JPG

 

 

그리고 그림책에서는요 ...

 

사람을 첫인상 만으로 판단하지 말라고 이야기해요

아직 충분히 알지 못하는 친구에 대해 .. 선입견만 가지고 나쁘게 이야기 하는 어른들에게는 반성을 ...

어린이들에게는 다가가는 방법을 알려주는것 같네요 ^^

 

 

동그라미14.JPG

 

 

세모, 네모, 동그라미 친구와 ...

눈을 감고 새로운 친구에 대해 함께 상상을 해요

7살 아들도 역시 함께 상상을 하곤 .. 다이아몬드 친구일거 같대요 ㅎㅎ

 

개성강한 동그라미 세모 네모 ...

모양시리즈 그 마지막이라고 하지만 .. 새로운 개성강한 친구들을 기대해 봅니다 ^^

 

 

동그라미20.JP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