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반양장)
알랭 드 보통 지음, 정영목 옮김 / 청미래 / 2002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개인적으로 보통을 좋아라 하는 편은 아니다,,

여행의 기술이 다른이 아닌, 내게는 조금 무미건조했던 까닭일 수도 있겠다,,

그러면서도,, 망설이다~망설이다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하는

참으로 흔한 단어들의 조합으로 이뤄진 알랭드보통의 소설책을 손에 쥐었다,,

 

너무나도 흔해빠진 사랑이야기다,,

그것도 어느 하나의 에피소드가 아닌,,

시작에서 끝까지,,,다시 새로운 시작으로 이어지는,,, 주구장창 ~ 이어지는 릴레이 감정스토리다,,

그러나,,,  알랭드보통 이라는 인물을 다시한번 생각케 해주는 계기가 되었지 싶다,

그랬다,,너무나도 흔해빠진 진부한 <사랑이야기>가,

그의 세심함에 의해,,그의 놀라운 비유력에 의해,,순간에 대한 그의 섬세한 배려에 의해

누구나가 한번쯤은 겪었을, 겪게될, 그 스쳐가는 순간들을 설명해내고 있다는 사실이다,

문화적 차이를 넘어서,

한 남자와,,,한 여자가,,,서로 다른 두 자아가 마주쳤을때의 이야기이다,,

 

어느 순간,,,그것이 <사랑>이라 느끼게 될,, 소중한 그 때!를 놓치고 싶지 않은 한 독자의 가을을 

함께 해준 경쾌하고도 색다른  만인류의 네버엔딩 러브스토리 지침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