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山이 낫다
남난희 지음 / 학고재 / 2004년 6월
평점 :
절판


남난희, 그녀는 결코 평범한 삶을 살고 있지 않다.

그렇다고 그녀가 일반적인 이들과 다른삶을 영위하고 있는 것도 아니다.

우리는 그녀보다 많은 물질적인 것을 가지고, 누리고 콩크리트위에 발을 딛고 살고 있지만,

자연위에 살고 있는,그녀가 가지고 있는 많은 것들은 이미 우리의 손을 떠나간지 오래다.

 

나는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작가의 작품외에, 일반적으로 에세이 집을 그리 선호하는 편은 아니다.

[ 낮은 산이 낫다 ]라는 호감가는 제목의 이 책이 내 손에 쥐어지게 된것도 타인으로부터 선물을 받았기때문이었다.

그러나, 그 사람이 내게 준것은 에세이 집 그 자체가 아니라, 내가 가지고 있지 못한 다른 이의 삶을 엿볼수 있는 기회였다.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펼쳤지만, 나는 결코 가볍게 읽을 수 없었던 그런 에세이 집이다.

나를 돌아보게 하고, 내가 서있는 이 땅을 돌아보게 하고, 나조차도 몰랐던 나의 이상향을 재발견할수 있도록 이끌어준 소중한 책이 아니었나 싶다.

아마도,, 나 역시 山과는 뗄레야 뗄 수 없는 사람인 까닭일 수도 있겠다.

한번쯤,, 세상의 물질적인 요구들로부터 벗어나고자 할때, 읽어보면서 새롭게 마음가짐을 할수 있을 그런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즈 2005-10-10 21:2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남난희가 쓴 책! 백두대간을 종주하고 쓴 책은 본적은 있는데..이책도 한번 봐야 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