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친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민음사 / 199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좋아라 하는 일본 여류작가,

요시모토 바나나와 에쿠니 가오리의 공통점은,,

독특하고 기발한 케릭터에 대한 발상과 사소한 사건의 교묘한 촛점화,

그리고,,, 미친듯이 빨아들이는 흡인력,

그리고,,그녀들의 냉소적인 태도,, 그에 따라 내가 느끼는 그녀들에 대한 연민,,

 

늘 느끼듯, 그녀들의 공통점 - 그래서 내가 좋아라 하는 이유 - 을 그녀들의 책을 통해 발견한다.

키친에 등장하는 인물들 역시 예사롭지만은 않고,, 달빛그림자에서도 역시나 그렇다.

아버지가 어머니가 되는 그 독특한 케릭터를 나는 머릿속에 그려보고, 소름이 돋는다..

여기 저기서 묻어나는 그녀만의 표현들과 냉소적인 태도가 나에게 희미한 미소를 남겨준다.

예전엔 몰랐다.

내가 그녀들의 냉소적인 관점을 이리도 즐길 수 있으리라고는 상상도 못했었다.

그러나 이제는 나도 중독인가보다..

 

새로운 공간을 탐하게 되었다,, 키친과 소파라는,,

차갑고 따뜻한 대조를 이루는 그것들의 궁합만큼이나

그녀의 소설 속 모든 요소들의 궁합 역시 잘 맞아 떨어진 듯한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