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다 : 꺼지지 않는 등불 시공 디스커버리 총서 28
장 부아슬리에 지음 / 시공사 / 1996년 5월
평점 :
품절


나는 세상에 나쁜 것을 가르치는 종교는 없다는 전제 하에,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종교를 인정한다.

사랑하라,고 가르치지 - 미워하라,고 가르치는 종교는 없다.

잘살자,하는 종교지 - 너나 잘살아봐라,하는 종교는 없다.

 

불교신자는 아니지만, 산 속 절을 마주치면,

경건한 마음으로 엎드려 절을 한다.

내가 가진 종교에 대한 배신이 아니라, 내가 가진 종교 아닌 다른 종교에 대한 존중이고, 배려다.

어느날  나는, 불교의 교리에 대해 커다란 긍정적인 부분을 발견했다.

<스스로 깨우치다,,>라는 점. 이 하나의 깨우침이 나를 불교라는 종교자체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그 궁금증의 일부를 해소하기 위해 선택한 책이

 < 붓다 ㅡ 꺼지지 않는 등불 >

나는 시공디스커버리 시리즈를 참으로 좋아라 하는 사람 중 하나다.

작지만 알차고 유용한 책인거다.

불교에 관한 기본적인 사상과 유래, 그 뜻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 책이다.

 

불교에 관해 처음 알아보고자 하는 이들,

내가 가진 종교 이외의 것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

내가 가진 종교- 불교-에 대해 시초를 다지고픈 이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