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화 같은 일본 소도시 여행 - 숨은 보석처럼 빛나는 일본 소도시 30
칸코쿠마 지음 / 책밥 / 2025년 5월
평점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 같은 고즈넉한 느낌, 아기자기한 골목, 조용한 찻집..
시간을 거꾸로 가는 듯한 기차역 .. 상상 속의 그 모습을 담은 동화 같은 일본 소도시 여행 _

일본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면서 대학생 때 한 번 대학교에서 가는 일본 연수 외에는 30대가 되어서야 일본을 가보게 되었어요.
후쿠오카로 갔다가 또 후쿠오카로 가고, 또 후쿠오카를 가는 ..
2년 동안 3번이나 후쿠오카 여행을 갔었는데요.
1번은 후쿠오카에서만 일정을 보냈었고, 두 번째는 후쿠오카 - 히타 - 유후인 코스를 다녀왔었어요.
세 번째는 시모노세키 - 모지코 - 후쿠오카 코스였구요.
소도시인 히타에 잠시 들렸을 뿐이라 그 때 그 감성이 너무 그립더라구요.
남들 다 찍는다는? 모지코역에서의 사진 ..
아마 제가 어린 시절 성장하면서 봤던 애니메이션들이 대부분 일본에서 제작했던 것들이어서 그런지 소박하고 그리운 느낌이 들어요. 일본 애니메이션들은 대부분 어떤 장소를 모티브로 잡아서 작품을 만들곤 하더라구요.
우리와는 비슷하면서도 다른 모습들을 보면서 번화된 일본 관광지의 모습도 좋지만 동화 속에 들어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다음번에는 소도시 위주로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동화 같은 일본 소도시 여행이라는 책을 읽어보게 되었답니다:D

단순 여행 소개 책자가 아니에요. 일본 소도시에 대한 정보부터, 특별한 음식과 디저트, 축제, 사진스폿 등이 담겨 있었답니다. 이 책은 간토지방, 주부지방, 간사이&시코쿠의 소도시들을 담고 있어요.
마쓰야마도 있던데, 요즘 약간 핫하게 뜨는 곳이 여기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번뜩 들었답니다.


눈에 띄고 가고 싶었던 곳들이 너무 많아서 어떤 곳을 살짝 소개할까 고민이 많이 되긴 했어요.
도쿄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가까운 소도시, 가스카베시 _ 이곳은 애니메이션 짱구는 못말려의 배경지라고 해요.
일본은 애니메이션 발전이 뛰어난 곳이어서 그런지 관련 배경으로 된 애니메이션을 그 마을의 관광 상품으로 유치하는 것 또한 소도시의 매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사진을 보고 멈칫하게 된 페이지는 스와 시 였어요.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배경지인 스와 였는데요. 딱 그 느낌이 나는 사진이어서 더욱 가고 싶어지는 마음이 가득했답니다.
마쓰야마 사진과 글을 읽으면서 다시 여행을 가고 싶은 마음이 몽글몽글 샘솓았어요.
일본 특유의 조용하고 정갈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공감가고 가고싶어지는 마음이 드는 책이었어요.
✔️복잡한 도심 여행보다 조용한 자연과 골목길이 있는 여행지를 선호한다면
✔️일본의 숨은 명소, 진짜 로컬 분위기를 느끼고 싶다면
✔️감성적인 여행 에세이와 아름다운 사진을 보고 싶으시다면
동화 같은 일본 소도시 여행 도서를 보며 마음만이라도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동화 같은 풍경 속으로 함께 걸어보는 기본, 꼭 한번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