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2 - 안상현 쌤의 맛있는 논술 레시피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2
안상현 지음 / 체인지업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아이와 활용 후 작성된 서평입니다.*



초등 고학년이 되면 어휘력과 글쓰기 실력이 함께 자라야 해요.

하지만 글쓰기는 어렵다고 생각하고 귀찮아하는 아이들이 참 많죠.

오늘은 현직 초등 선생님 안상현 선생님의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2 - 논리 표현하기'를 소개하려고 해요.

초등 글쓰기를 처음 시작하는 3-6학년 친구들에게 딱 맞는 교재랍니다!!


초등 글쓰기, 지금 습관되지 않으면 중등에 올라가서 수행평가 등 학교 전반적인 활동이 글쓰기와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이 너무 힘들거에요. 그래서 지금 재미있게 글쓰기를 시작하는 게 좋은데요. 저자 안상현 선생님은 현직 초등 교사로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설명과 흥미로운 주제로 글쓰기의 재미를 알려주고 있답니다.




초등 3-6학년 국어 교과서 글쓰기 성취 기준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글쓰기

✔️주장하는 글쓰기

✔️제안하는 글쓰기

✔️토의&토론하는 글쓰기

네 가지 유형으로 알려줍니다.

글쓰기는 생각하고, 표현하는 힘이죠. 조리있게 말을 하고 자신의 의견을 제대로 나타내고자 하는 아이는 글쓰는 것도 잘 할 수 있습니다.

40일간 활동할 수 있는 40개의 주제가 유형별로 10개씩 나뉘어져 있는데요.

아이들이 관심을 가져볼 주제들이 다양하게 있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순서대로 하는 것도 좋지만 중간중간 관심있는 주제로 살짝 나갔다가 와도 괜찮을 것 같아요. 아이의 흥미가 우선이니까요!


주제도 다양해서 재미있었고, 일단 양이 적고 초등 고학년 어휘력을 키울 수 있는 어휘 시간이 있는 것도 좋았답니다.




각 활동은

오늘 배울 주제와 어휘 익히기 - 짧은 문장 만들기 - 짧은 글쓰기 순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글을 길게 쓰지 않아도 되니 아이들이 부담없이 시작하기에 좋은 것 같더라구요.




이 교재가 매력적인게 바로 다양한 주제랍니다.

요즘처럼 대선이 다가오는 시기에는 '선거'에 관심이 많잖아요?

혹시 관련된 주제가 있나 살펴봤더니

3장 '제안하는 글쓰기' 파트에 <공정한 선거를 합시다> 주제로 제안문을 쓰는 활동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이와 함께 민주주의 선거의 4대 원칙을 알아보고,

공정한 선거는 무엇일까? 함께 생각하며 제안하는 글쓰기를 할 수 있었답니다.

단순히 글쓰기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생각을 정리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힘까지 기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글 양이 많지 않고, 흥미로운 주제 덕분에 아이가 먼저 스스로 찾는 글쓰기 교재, 학교 선생님이 콕 집은 초등 처음 글쓰기

자연스럽게 초등 고학년 어휘력도 함께 키워주지요.

현직 초등 선생님 안상현 선생님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교재인 초등 처음 글쓰기는 초등 글쓰기의 첫걸음을 어떻게 떼야 할지 고민하는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든든한 교재가 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