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2권 - 남북국 시대 ~ 고려 시대, 개정판 ㅣ 용선생 15분 역사 독해
사회평론 역사연구소 외 지음, 정숭교 감수, 뭉선생.윤효식.김지희 그림 / 사회평론 / 2023년 3월
평점 :
한국사를 배우는 겸사겸사 독해도 같이 했음 싶을 때
딱 필요한 교재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우연히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 1을 풀고 나서는 아이가 먼저 2권 3권을 사달라고 해서 풀게 된 교재랍니다. 전체적으로 한국사 교재를 풀었을 때에는 아무래도 역사 이야기다 보니 힘들어 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 그래서 주변 원장님께서 인물사 수업을 먼저 추천하시더라구요.
인물사로 재미있게 읽다보면 시대 흐름을 이해하기 더 쉽다구요.
그래서 나오게 된 게 100명의 위인들 노래가 아니겠습니까 .. ㅎㅎ
용선생 15분 한국사 독해는 역사 인물 이야기로 한국사 내용을 따라가는 독해 문제집이랍니다.
2권은 남북국 시대 - 고려 시대 까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전체 120명의 역사 인물 이야기로 한국사를 읽는다니.. !!

이런 식으로 15분 안에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 수 있어요. 핵심만 콕콕콕 담은 내용들이라 집에 유사사기 같은 인물 한국사 도서가 있을 경우 연계독서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저희 집에는 이 때 처용 책이 있어서 읽고 또 읽어 보았어요.

총 6주에 걸친 학습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흐름을 이해하며 인물과 중요 키워드를 눈에 익힐 수 있어요.
이번주에 드디어 완북을 했는데 최영 장군이 마지막이네요.
최영 장군, 공민왕, 문익점 다 고려의 이야기였다는 걸 이제 알게 된 엄마입니다 ^^;;

문제 난이도가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있게 문제를 풀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독해 문제집으로 한국사를 마스터 할 수 없기 때문에 한국사 학습의 디딤판이 되었다는 생각으로 시작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이렇게 인물을 파악하고 나니 한국사 문제집을 풀 때에도 술술 재미있게 풀더라구요.

핵심 키워드 같은 부분은 마지막에 이렇게 키워드를 찾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알찬 시간이 된답니다.
아무래도 욕심없이 한국사를 시작하자, 재미있게 맛을 보자? 하는 친구들이 시작하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