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학년 1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2024년 시행)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ㅣ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4년 12월
평점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스쿨존에듀의 초등학교 2학년 1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2학년도 잘 부탁해!!

우리 집 귀염둥이 둘째가 이제 2학년이에요. 1학년이 된 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여름방학이 오고, 겨울방학이 지나가다보니 벌써 2학년이 코 앞에 왔네요.
첫째는 초등 들어가기 전부터 글자를 읽고쓰기가 편하게 진행되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둘째는 너무 내버려둬서 초등 1학년을 거쳐가며 읽고 쓰기를 익히게 되었어요 ㅠㅠ 엄마가 미안해 ..
초등 입학학 때 까막눈으로 간 건 아니구요 ^^;;; 엄마의 눈에 차지 않게 입학을 했죠 ..

큰 아이가 1학년때는 한창 코로나 시즌이었거든요. 그래서 받아쓰기고 뭐고 제대로 하는 시간이 없었어요.
둘째 아이가 1학년으로 들어가니 문해력이 난리가 나면서 다시 받아쓰기를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런.데.
어머 .. 받아쓰기가 이렇게 어려웠나요?
1학년 때는 사과 / 포도 / 과일 / 이런거만 하는 거 아니었나요? 받침 들어가는 말이 너무 많아서 비가 줄줄줄 .. 눈물도 줄줄줄 .. 그 때 부터 받아쓰기도 하며 책을 읽는 연습을 엄청 열심히 하게 되었답니다.

사실 아이들이 받아쓰기를 어려워 할 수 밖에 없어요. 들리는대로 아이들은 쓰니까요. 제대로 된 어휘를 알아야 제대로 쓸 수 있지 않겠어요? 그런데 이건 이거야!!! 하고 소리질러봤자 아이들은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요. 그래서 귀에 딱지가 앉을 때 까지 계속 읽어보고 써 보고 틀려보고 정답을 맞춰보고 해야 머릿속에 남는답니다.
초등 4-5학년 친구들도, 더 고학년 친구들도 이런 받침 다 틀리는 친구들이 간혹 있어요. 그런 친구들은 그냥 들리는대로 불러지는대로 마음대로 쓰는 거라 이런 친구들에게는 제대로 귀에 딱지앉게 !! 알려주어야 합니다. 계속된 습관은 ... 어른이 되어서 부끄러운 어른이 될 수도 있다구요 !!
2학년 1학기 국어 교과서에서 발췌한 문장이기 때문에 2학년 교과서 내용이 어떻게 될지 약간 파악 할 수 있어요 ㅎㅎ

큰 소리로 읽고 / 여러 번 쓰고 / 연습 시험을 봅니다. 세로 - 가로로 두 번 볼 수 있어요.
저는 급수표를 잘 보기 위해서 찢었습니다. 받아쓰기 급수표는 잃어버리지 않게 잘 끼워 보관해 주면 됩니다.
우리집 예비 초등 2학년입니다. 글씨가 아주 귀여워요.
그리고 열심히 틀립니다. 분명히 읽기도 하고 쓰기도 했는데 쓸 때 생각을 안하고 쓴 게 분명합니다.

세로 칸이 지나면 뒷장은 가로칸입니다. 다시 쓰는 거 보이죠??? 세로 칸은 2-3문제 맞추고 비가 내렸거든요.
그래서 ~ 쿨 하게 기회를 줍니다. ㅎㅎ 무엇이 틀렸는지 적어주고 다시 받아쓰기 급수표를 읽어보게 합니다.
순서도 바꾸지 않아요. (조금 익숙해지면 바꿔주는 것도 좋습니다.)

다시 받아쓰기를 했는데, 이번에는 2개를 틀렸네요 :) 기특해요. 맞춘 문제는 다음번에 틀리면 ......... 또 다시 해야겠지요 뭐 ㅎㅎ
받아쓰기는 매번 해도 쉬워지지가 않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아이도 그렇겠죠?